pokemon

「Pokémon HOME」에 대하여

닌텐도 어카운트와 연동

Nintendo Switch에서의 이용에 대하여

스마트폰에서의 이용에 대하여

  • 같은 플랫폼 ID를 등록한 스마트폰, 태블릿 PC에서 다른 「Pokémon HOME」을 이용하신 경우,

    해당 사항이 원인이 되어 예상치 못한 데이터 오류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으므로 권장하지 않습니다.

    이 권장하지 않은 상태에서 데이터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에는 고객 지원의 대상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각각의 단말기에서 다른 플랫폼 ID(Apple ID/Google 계정)를 등록 및 사용해 주십시오.

  • 스마트폰 버전 Pokémon HOME의 연령은 생일이 포함된 해당 월이 바뀔 때 갱신됩니다.

    그에 따라 당월에 생일이 지난 만 16세 고객님께서는 다음 달 1일이 되면 스마트폰 버전 한정 기능인 「친구 교환」을 비롯한 친구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게 됩니다.

    만약 16세가 된 다음 달 이후에도 친구 기능을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스마트폰 버전을 시작할 때 잘못된 생년월일을 입력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 버전의 Pokémon HOME에 등록된 생년월일은 변경할 수 없습니다.

  • 해당 에러는 이미 Nintendo Switch 버전 「Pokémon HOME」을 이용 중인 닌텐도 어카운트를 스마트폰 버전 「Pokémon HOME」 이용 개시 후에 연동하려 할 때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이미 Nintendo Switch 버전 「Pokémon HOME」을 이용 중인 닌텐도 어카운트를 스마트폰 버전 「Pokémon HOME」에 연동하려면, 스마트폰 버전 「Pokémon HOME」을 처음 시작할 때 표시되는 화면에서 연동해야 합니다.

    해당 에러가 표시되는 경우, 이용 중인 스마트폰 버전 「Pokémon HOME」 앱을 언인스톨()한 다음, 다시 앱을 인스톨하고 처음부터 시작해 주십시오.

    처음부터 시작했을 때 표시되는 「닌텐도 어카운트 확인」 화면에서 「연동한다」를 누르고 Nintendo Switch 버전에서 연동 중인 닌텐도 어카운트와 연동하면, 정상적으로 연동할 수 있습니다.(※※)

    ()닌텐도 어카운트와 연동하기 전에 「Pokémon HOME」 앱을 언인스톨한 경우, 앱에서 보관 중인 포켓몬 등의 정보는 사라지게 되므로 사전 양해 부탁드립니다.

    (※※)위 내용대로 진행하였음에도 정상적으로 연동되지 않는 경우, 이쪽에서 전체적인 이상 현상이 발생 중이지 않은지 확인해 주십시오.

  • 네, 가능합니다.

    사전에 기존 단말기에서 「Pokémon HOME」을 닌텐도 어카운트와 연동한 다음, 새로운 단말기에서 「Pokémon HOME」을 다운로드하고, 최초 기동 시 연동해둔 닌텐도 어카운트를 입력하면 데이터를 이어받을 수 있습니다.

    단, 기존 단말기에서 「Pokémon HOME」을 닌텐도 어카운트와 연동하지 않은 채로 이용했던 경우, 새로운 단말기에서 이어받을 수 없습니다.

  • 대응 OS는 iOS/Android입니다만, 단말기나 OS 버전, 개인의 이용 환경에 따라서 정상적으로 플레이할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 아니요, 할 수 없습니다. 어느 한쪽의 스마트폰으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스마트폰 버전과 Nintendo Switch 버전의 「Pokémon HOME」 이용 상황 공유는 아래와 같은 순서로 진행해 주십시오.

    1. Nintendo Switch 본체에서 닌텐도 e숍에 접속할 유저(닌텐도 어카운트)를 선택해 「Pokémon HOME」을 다운로드하고, 다운로드 한 유저로 「Pokémon HOME」을 기동하여 초기 설정을 마친다
    2. 스마트폰에 「Pokémon HOME」 앱을 다운로드한다(iOS인 경우 App Store/Android인 경우 Play 스토어)
    3. 스마트폰 버전 「Pokémon HOME」을 기동하여 반드시 초기 설정 시에 확인할 수 있는 초기 설정 화면에서 Nintendo Switch 버전 「Pokémon HOME」을 기동한 유저와 같은 닌텐도 어카운트와 연동한다

    ※Nintendo Switch에서 이용 중인 닌텐도 어카운트를 연동하려 했으나 실수로 다른 닌텐도 어카운트를 연동하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가족 분들이 함께 사용하는 등 닌텐도 어카운트를 다수 가지고 계신 경우에는 실수하지 않도록 아래 방법에 따라 Nintendo Switch에서 이용 중인 닌텐도 어카운트를 확인해 주십시오.
    1. Nintendo Switch의 HOME 화면 좌측 상단에서 유저의 아이콘을 선택
    2. 마이페이지의 「유저 설정」을 선택
    3. 닌텐도 어카운트 항목의 「어카운트 정보를 확인」을 선택
    4. 「메일 주소를 확인」을 선택
    5. 닌텐도 어카운트에 로그인하여 어카운트의 메일 주소를 확인

    【주의 사항】
    스마트폰 버전 「Pokémon HOME」을 다운로드한 후, Nintendo Switch 버전 「Pokémon HOME」을 이용하는 유저와 같은 닌텐도 어카운트를 연동하지 않은 채 앱을 이용하기 시작한 경우,
    Nintendo Switch 버전 「Pokémon HOME」과 이용 상황 공유를 할 수 없게 되므로 초기 설정 시에 확인할 수 있는 초기 설정 화면에서 반드시 연동을 진행해 주십시오.

    또한, 이미 이용을 시작한 스마트폰 버전 「Pokémon HOME」에 Nintendo Switch 버전 「Pokémon HOME」을 이용 중인 닌텐도 어카운트를 연동하려 할 경우, 에러가 발생하여 연동할 수 없습니다.

    에러가 발생한 경우, 「【Pokémon HOME】스마트폰 버전 「Pokémon HOME」에서 닌텐도 어카운트와 연동하려고 하면 「이미 다른 Pokémon HOME과 연동 중인 어카운트입니다」라고 표시되서 연동할 수 없습니다.」를 확인해 주십시오.

  • 최초 기동 시 닌텐도 어카운트와 연동을 설정하지 않으면 아래 기능을 사용할 수 없사오니, 사용할 예정이라면 닌텐도 어카운트와 연동해주시기 바랍니다.

    ・닌텐도 어카운트와 연동된 닌텐도 네트워크 ID에 연동된 「포켓몬 뱅크」 내의 포켓몬을 한꺼번에 이사할 수 있는 기능(※프리미엄 플랜에 가입해야 합니다.)

    ・Nintendo Switch 버전 「Pokémon HOME」과의 이용 상황 공유

    ・「배틀 데이터」에서 「포켓몬스터소드・실드」의 랭크배틀이나 인터넷 대회에서의 개인 성적이나 포켓몬 랭킹 등의 각종 정보 확인(※「포켓몬스터소드・실드」에서 인터넷 대전이나 교환을 이용하려면 별도로 Nintendo Switch Online(유료)에 가입해야 합니다.)

    ・기종 변경을 비롯한 다른 스마트폰으로 데이터 이어받기

    특히, Nintendo Switch 버전 「Pokémon HOME」과의 이용 상황 공유는, 스마트폰 버전 「Pokémon HOME」의 초기 설정 시 닌텐도 어카운트와 연동하지 않으면 이용할 수 없사오니 사전 양해 부탁드립니다.

    ※스마트폰 버전과 Nintendo Switch 버전에서 이용 상황을 공유하고자 할 경우, 구체적인 순서는 「【Pokémon HOME】스마트폰 버전과 Nintendo Switch 버전에서 이용 상황을 공유하고 싶을 경우, 구체적으로 어떤 순서로 어떻게 조작해야 하나요?」를 확인해 주십시오.

  • 스마트폰 버전 「Pokémon HOME」 초기 설정 후에 프리미엄 플랜(유료)에 가입할 때, 닌텐도 어카운트와의 연동은 반드시 필요하지 않지만, 닌텐도 어카운트와 연동하면 아래와 같이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사오니 스마트폰 버전 「Pokémon HOME」 초기 설정 시 닌텐도 어카운트와 연동하는 것을 적극 권장합니다.

    ・닌텐도 어카운트와 연동된 닌텐도 네트워크 ID에 연동된 「포켓몬 뱅크」 내의 포켓몬을 한꺼번에 이사할 수 있는 기능(※프리미엄 플랜에 가입해야 합니다.)

    ・Nintendo Switch 버전 「Pokémon HOME」과의 이용 상황 공유

    ・「배틀 데이터」에서 「포켓몬스터소드・실드」의 랭크배틀이나 인터넷 대회에서의 개인 성적이나 포켓몬 랭킹 등의 각종 정보 확인(※「포켓몬스터소드・실드」에서 인터넷 대전이나 교환을 이용하려면 별도로 Nintendo Switch Online(유료)에 가입해야 합니다.)

    ・기종 변경을 비롯한 다른 스마트폰으로 데이터 이어받기

    또한, 스마트폰 버전 「Pokémon HOME」 초기 설정 시 닌텐도 어카운트와 연동하지 않은 경우, Nintendo Switch 버전 「Pokémon HOME」과 이용 상황을 공유할 수 없사오니 사전 양해 부탁드립니다.

    ※스마트폰 버전과 Nintendo Switch 버전에서 이용 상황을 공유하고자 할 경우, 구체적인 순서는 「【Pokémon HOME】스마트폰 버전과 Nintendo Switch 버전에서 이용 상황을 공유하고 싶을 경우, 구체적으로 어떤 순서로 어떻게 조작해야 하나요?」를 확인해 주십시오.


프리미엄 플랜(유료)에 대하여

  • 아래 고객 문의 이메일로 제목 앞에 [포켓몬홈]을 넣은 뒤 문제 내용을 상세히 기재하여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메일 수신 후 이메일 상에서 답변해드리겠습니다.

     

    <고객 문의 이메일>

    mobilemaster@pokemonkorea.co.kr

     

    <문제 내용>

    ●“같은 플랫폼 ID(Apple ID/Google 계정)를 등록한 스마트폰, 태블릿 PC에서 각각 다른 닌텐도 어카운트를 연동하고 사용하던 중에

      프리미엄 플랜이 프리미엄 플랜에 가입하지 않은 단말기로 이동되었습니다.”는 주요 문제 내용

    ●기존에 프리미엄 플랜에 가입되어 있던 「Pokémon HOME」서포트 ID

    ●프리미엄 플랜이 이동된 「Pokémon HOME」서포트 ID

     

    ※개별적인 조사나 확인이 필요하므로 답변까지 2주 정도 소모될 수 있으며 자세한 확인을 위해 추가적인 정보를 요청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같은 플랫폼 ID를 등록한 스마트폰, 태블릿 PC에서 다른 「Pokémon HOME」을 이용하신 경우,

    해당 사항이 원인이 되어 예상치 못한 데이터 오류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으므로 권장하지 않습니다.

    이 권장하지 않은 상태에서 데이터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에는 고객 지원의 대상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각각의 단말기에서 다른 플랫폼 ID(Apple ID/Google 계정)를 등록 및 사용해 주십시오.

  • 닌텐도 e숍에서 「구입 완료」라고 표시될 경우, 이미 고객님 또는 고객님과 같은 본체를 이용 중인 다른 분이 「Pokémon HOME」을 다운로드 한 적이 있는 것입니다. 만약 「구입 완료」라고 표시되어도 HOME 화면의 어디에서도 「Pokémon HOME」이 표시되지 않는다면 소프트웨어를 삭제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소프트웨어를 「재다운로드」하면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재다운로드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이쪽을 확인해 주십시오.

    상기 Q&A 내용을 시도하여도 해결되지 않을 경우, 한국닌텐도 고객센터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한국닌텐도 고객센터: 1670-9900

  • 「Pokémon HOME」 프리미엄 플랜(유료)에 가입한 경우, 플랜은 기본적으로 정기 구입이 됩니다.

    정기 구입을 정지(해제)하는 방법은 아래를 확인해 주십시오.

    스마트폰 버전에서 프리미엄 플랜에 가입한 경우, 스마트폰에서 정기 구입을 정지해야 합니다.

    Nintendo Switch 버전에서 프리미엄 플랜에 가입한 경우, Nintendo Switch에서 정기 구입을 정지해야 합니다.

    ※정기 구입을 정지해도 이미 구입한 유효 기간까지는 프리미엄 플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버전에서 정기 구입을 정지하는 방법】

    각 OS의 스토어마다 정해진 방법이 있습니다.

    iOS는 이쪽을, Android는 이쪽을 확인해 주십시오.
    ※자세한 내용은 이용 중인 OS의 스토어에 문의해 주십시오.

    【Nintendo Switch 버전에서 정기 구입을 정지하는 방법】

    ・Nintendo Switch 본체에서 정기 구입을 정지하는 방법
    1. 「HOME 메뉴」의 「닌텐도 e숍」을 선택하고 프리미엄 플랜에 가입 중인 유저를 선택합니다.
    2. e숍 화면 우측 상단의 유저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3. 「어카운트 정보」 페이지에서 「이용 상황」을 선택합니다.
    4. 프리미엄 플랜이 정기 구입 상태라면 「자동 연장 결제 갱신 정지」 버튼이 표시되며, 이를 선택합니다.
    ※이 화면에서 버튼이 표시되지 않으면 정기 구입이 정지 중인 상태입니다.
    5. 「자동 연장 결제 갱신을 정지하겠습니까?」라고 표시되면 「갱신을 정지한다」를 선택합니다.
    6. 「자동 연장 결제를 정지했습니다.」라고 표시되면 완료된 것입니다.

    ・웹 브라우저에서 정기 구입을 정지하는 방법
    1. 이쪽에서 프리미엄 플랜에 가입 중인 닌텐도 어카운트로 로그인합니다.
    2. 「숍 메뉴」를 선택합니다.
    3. 「이용권 확인・설정」을 선택합니다.
    4. 프리미엄 플랜이 정기 구입 상태라면 「자동 연장 결제 갱신 정지」 버튼이 표시되며, 이를 선택합니다.
    ※이 화면에서 버튼이 표시되지 않으면 정기 구입이 정지 중인 상태입니다.
    5. 「자동 연장 결제 갱신을 정지하겠습니까?」라고 표시되면 「갱신을 정지한다」를 선택합니다.
    6. 「자동 연장 결제를 정지했습니다.」라고 표시되면 완료된 것입니다.

  • 구입 정보가 데이터에 반영되기까지 시간이 걸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래 조작을 시도해 주십시오

    「Pokémon HOME」 앱 또는 게임을 다시 시작해 주십시오.

    플레이 중인 단말기(스마트폰 또는 Nintendo Switch)를 다시 시작해 주십시오.
    ※단말기 및 앱의 종료 방법은 이용하는 단말기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다시 시작할 때는 전파 상태가 양호한 곳에서 진행해 주십시오.

    만약 반영되지 않는 상태가 지속될 경우, 아래 메일 주소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mobilemaster@pokemonkorea.co.kr

  • 스마트폰 버전을 이용할 경우, 스마트폰 버전 「Pokémon HOME」에서 가입할 수 있습니다.

    Nintendo Switch 버전을 이용할 경우, Nintendo Switch 버전 「Pokémon HOME」에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버전과 Nintendo Switch 버전에서 같은 닌텐도 어카운트를 사용해서 「Pokémon HOME」의 이용 상황을 공유 중이라면 프리미엄 플랜(유료)은 둘 중 한 버전에서만 가입하면 됩니다.

    어느 버전에서 가입할지에 따라 가입 방법과 결제 수단이 다르므로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스마트폰 버전에서 가입할 경우】
    가입 방법: 「Pokémon HOME」 앱 내 메뉴에서 가입할 수 있습니다.
    결제 수단: 각 OS의 스토어마다 이용할 수 있는 결제 수단이 있습니다. iOS는 이쪽을, Android는 이쪽을 확인해 주십시오.

    【Nintendo Switch 버전에서 가입할 경우】
    가입 방법: 「Pokémon HOME」 내 메뉴에서 닌텐도 e숍으로 이동하여 가입할 수 있습니다.
    결제 수단: 닌텐도 e숍에서 이용할 수 있는 결제 수단이 있습니다. 아래 페이지를 참고해 주십시오.

    ▼닌텐도 e숍 - Nintendo

    또한, 프리미엄 플랜은 어느 버전에서 가입하더라도 기본적으로 정기 구입이 됩니다.

    구입한 기간의 유효 기간이 가까워지면 같은 기간의 프리미엄 플랜이 자동으로 구입됩니다.

    정기 구입의 정지 방법은 「【Pokémon HOME】프리미엄 플랜(유료)의 정기 구입 정지(해제) 방법을 알려주세요」를 참고해 주십시오.

  • 프리미엄 플랜에 가입되어 있고, 유효 기간이 남아있는 경우 다른 기간의 플랜으로 변경하거나 추가로 구입할 수 없습니다.

    가입할 플랜의 기간을 변경하고자 할 경우, 일단 현재 가입된 플랜의 정기 구입을 정지하고 유효 기간이 지난 다음(무효가 된 다음) 변경할 기간의 플랜으로 새로 가입해주시기 바랍니다.

    예시: 「1개월(30일)」 플랜에 가입 중일 때 「12개월(365일)」 플랜으로 변경하고 싶은 경우
               「1개월(30일)」 플랜의 유효 기간이 지나고 프리 플랜이 된 다음 「12개월(365일)」 플랜으로 새로 가입해 주십시오.

    또한, 프리미엄 플랜은 기본적으로 정기 구입이 됩니다.

    구입한 기간의 유효 기간이 가까워지면 같은 기간의 프리미엄 플랜이 자동으로 구입됩니다.

    정기 구입의 정지 방법은 「【Pokémon HOME】프리미엄 플랜(유료)의 정기 구입 정지(해제) 방법을 알려주세요」를 참고해 주십시오.

    ※포켓몬을 31마리 이상 맡긴 채로 프리미엄 플랜(유료)의 유효 기간이 지난 경우, 포켓몬이 어떻게 되는지에 대한 내용은 「【Pokémon HOME】포켓몬을 31마리 이상 맡긴 채로 프리미엄 플랜(유료)의 유효 기간이 지난 경우, 포켓몬은 어떻게 되나요?」를 참고해 주십시오.

  • 아니요, 프리 플랜 이용 시 프리 박스 이외의 박스에 맡겨둔 포켓몬은 이동할 수 없습니다.

    또한, 프리 박스 안에 있는 30마리에 한해서 연동 소프트웨어에서 맡기거나 찾을 수 있으며, 「이상한 소포」에서 포켓몬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프리미엄 플랜(유료) 가입은 Nintendo Switch 본체의 유저와 연동 중인 닌텐도 어카운트별로 가입하게 됩니다.

    또한, 「Pokémon HOME」을 사용할 수 있는 유저는 같은 본체 내의 다른 유저가 가진 대상 소프트웨어의 저장 데이터로도 포켓몬을 맡기거나 찾을 수 있사오니, 이용 기능과 이용 범위에 맞춰서 프리미엄 플랜(유료) 가입이 필요한지 검토해 주십시오.

  • 아니요. 현재로서는 예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 스마트폰 버전과 Nintendo Switch 버전 양쪽에서 같은 닌텐도 어카운트를 사용하고 「Pokémon HOME」의 이용 상황을 공유 중이라면, 프리미엄 플랜(유료)은 어느 한쪽에서만 가입해도 됩니다.

  • 스마트폰 버전 「Pokémon HOME」 초기 설정 후에 프리미엄 플랜(유료)에 가입할 때, 닌텐도 어카운트와의 연동은 반드시 필요하지 않지만, 닌텐도 어카운트와 연동하면 아래와 같이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사오니 스마트폰 버전 「Pokémon HOME」 초기 설정 시 닌텐도 어카운트와 연동하는 것을 적극 권장합니다.

    ・닌텐도 어카운트와 연동된 닌텐도 네트워크 ID에 연동된 「포켓몬 뱅크」 내의 포켓몬을 한꺼번에 이사할 수 있는 기능(※프리미엄 플랜에 가입해야 합니다.)

    ・Nintendo Switch 버전 「Pokémon HOME」과의 이용 상황 공유

    ・「배틀 데이터」에서 「포켓몬스터소드・실드」의 랭크배틀이나 인터넷 대회에서의 개인 성적이나 포켓몬 랭킹 등의 각종 정보 확인(※「포켓몬스터소드・실드」에서 인터넷 대전이나 교환을 이용하려면 별도로 Nintendo Switch Online(유료)에 가입해야 합니다.)

    ・기종 변경을 비롯한 다른 스마트폰으로 데이터 이어받기

    또한, 스마트폰 버전 「Pokémon HOME」 초기 설정 시 닌텐도 어카운트와 연동하지 않은 경우, Nintendo Switch 버전 「Pokémon HOME」과 이용 상황을 공유할 수 없사오니 사전 양해 부탁드립니다.

    ※스마트폰 버전과 Nintendo Switch 버전에서 이용 상황을 공유하고자 할 경우, 구체적인 순서는 「【Pokémon HOME】스마트폰 버전과 Nintendo Switch 버전에서 이용 상황을 공유하고 싶을 경우, 구체적으로 어떤 순서로 어떻게 조작해야 하나요?」를 확인해 주십시오.

  • 각 유저가 희망하는 이용 기능과 이용 범위에 따라 달라집니다.

    우선, 각 유저가 개별적으로 「Pokémon HOME」을 이용하고 싶은 경우, 유저와 연동 중인 닌텐도 어카운트별로 프리미엄 플랜(유료)에 가입해야 합니다.

    프리미엄 플랜(유료)에 가입한 경우, 자신의 닌텐도 어카운트에 연동 중인 닌텐도 네트워크 ID와 연동한 「포켓몬 뱅크」뿐만 아니라, 다른 유저(동일한 본체가 아닌 경우도 포함)의 「포켓몬 뱅크」에 「이사 패스워드」를 사용해서 자신의 「Pokémon HOME」으로 포켓몬을 이사할 수 있습니다.

    또한, 「Pokémon HOME」을 사용할 수 있는 유저는, 동일 본체 내의 다른 유저가 가진 대상 소프트웨어의 저장 데이터에 있는 포켓몬을 맡기거나 찾을 수 있으므로, 가족 또는 형제가 1대의 Nintendo Switch 본체를 공유하고 있는 경우, 단 한 명만 프리미엄 플랜(유료)에 가입해도 다른 가족 또는 형제의 「포켓몬 뱅크」에서 자신의 「Pokémon HOME」을 경유해서 각각이 가진 대상 소프트웨어의 저장 데이터에 포켓몬을 맡기거나 찾을 수 있습니다.

    동일한 본체 내의 각 유저의 이용 기능과 이용 범위에 맞춰서 프리미엄 플랜(유료) 가입이 필요한지 검토해 주십시오.

  • 자세한 내용은 이쪽을 확인해 주십시오.

  • 아니요. Nintendo Switch 버전 「Pokémon HOME」에서의 프리미엄 플랜(유료) 가입은, 닌텐도 어카운트별로 이루어지므로 한쪽 유저(닌텐도 어카운트)가 가입했다면 다른 한쪽 본체 내의 동일 유저도 프리미엄 플랜(유료)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Nintendo Switch 버전 「Pokémon HOME」을 이용하는 유저와 같은 닌텐도 어카운트를 연동 중인 스마트폰 버전에서도 이용 상황을 공유 중인 경우, 스마트폰 버전에서 가입해도 양쪽 Nintendo Switch 본체에서 프리미엄 플랜(유료)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Pokémon HOME」은 다운로드 소프트웨어이기 때문에 다른 다운로드 소프트웨어와 마찬가지로 2대의 Nintendo Switch 본체로 동시에 플레이할 수 없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확인해 주십시오.

    [Switch] 「항상 플레이하는 본체」란 무엇인가요?

    「항상 플레이하는 본체」에 대해서

  • 프리미엄 플랜 이용 시 「Pokémon HOME」에 맡긴 포켓몬이 31마리 이상일 때 프리 플랜으로 전환될 경우, 31마리째 이후의 포켓몬은 찾을 수 없게 되지만, 일정 기간 「Pokémon HOME」에 남아있게 됩니다.(기간 미정)

    다시 프리미엄 플랜을 이용하면 찾을 수 있게 됩니다.

    프리 플랜 이용 시, 31마리째 이후의 포켓몬은 맡고 있는 수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켓몬 뱅크」에서 이사

포켓몬 맡기기・찾기

이상한 소포(스마트폰 한정)

교환(스마트폰 한정)

「Pokémon GO」와 연동

기타 기능

기타 곤란한 경우

  • 해당 현상이 발생한 경우에는 여기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Pokémon HOME」으로 이사 보낸 포켓몬이 보이지 않는 경우, 박스에서 포켓몬을 검색할 수 있는 「검색」 기능으로 포켓몬을 검색해 주십시오. 검색하는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포켓몬 검색 방법
    ・스마트폰 버전
    1. 마이 룸 화면 우측 상단에 있는 「포켓몬」을 탭합니다.
    2. 「검색」을 탭합니다.
    3. 「포켓몬 이름」을 탭하고 검색할 포켓몬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이름을 제대로 입력했는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포켓몬 이름 이외의 방법으로도 검색할 수 있습니다.
    4. 다시 한번 「검색」을 탭하면 검색된 포켓몬이 표시됩니다.

    ・Nintendo Switch 버전
    1. 메인 메뉴 화면에서 「포켓몬」을 선택합니다.
    2. 「Pokémon HOME」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3. 「Pokémon HOME의 박스를 확인하겠습니까?」가 표시되면 「예」를 선택합니다.
    4. X 버튼을 눌러서 「포켓몬 일람」을 엽니다.
    5. X 버튼을 눌러서 「추려내기」 기능을 엽니다.
    6. 「포켓몬」을 선택하고 검색할 포켓몬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이름을 제대로 입력했는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포켓몬 이름 이외의 방법으로도 검색할 수 있습니다.
    7. B 버튼을 눌러서 돌아가면 검색된 포켓몬이 표시됩니다.

    검색을 해도 포켓몬이 보이지 않는 경우, 포켓몬을 맡기거나 찾은 이력을 확인할 수 있는 「수첩」 기능이 있습니다. 아래 순서로 「수첩」에서 포켓몬의 이동 이력을 확인해 주십시오.

    ▼「수첩」 확인 방법
    ・스마트폰 버전
    1. 마이 룸 화면에서 자신의 유저명을 탭합니다.
    2. 우측 하단에 있는 「수첩」을 탭합니다.
    3. 표시된 이력을 탭하면 맡기거나 찾은 포켓몬의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Nintendo Switch 버전
    1. 메인 메뉴 화면에서 「수첩」을 선택합니다.
    2. 「이력」을 선택합니다.
    3. 표시된 이력을 선택하면 맡기거나 찾은 포켓몬의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첩」에서 확인할 내용
    ・「맡겼다」, 「포켓몬 뱅크에서 이사」, 「〇〇을 받았다」 이력을 확인하여 해당 포켓몬을 「Pokémon HOME」에 맡긴 적이 있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찾았다」 이력을 확인하여 해당 포켓몬을 「Pokémon HOME」에서 다른 「포켓몬스터」 시리즈에 데려갔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놓아주었다」 이력을 확인하여 해당 포켓몬을 「Pokémon HOME」에서 놓아주었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또한, 「포켓몬 뱅크」에서 「Pokémon HOME」으로 이사할 때는 포켓몬뿐만 아니라, 포켓몬 뱅크에 등록된 도감 정보도 함께 이어받게 됩니다.
    이 경우, 「포켓몬 뱅크」에서 「Pokémon HOME」으로 이사하지 않은 포켓몬이라도 「Pokémon HOME」의 도감에 등록될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 처음부터 「포켓몬 뱅크」에서 「Pokémon HOME」으로 포켓몬을 이사하지 않았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아울러, 「포켓몬 뱅크」에 닌텐도 3DS까지의 「포켓몬스터」 시리즈에서 포켓몬을 맡기지 않았을 가능성도 검토해 주십시오.

    또한, 「Pokémon HOME」의 「도감」을 확인했을 때 해당 포켓몬이 등록되지 않은 경우, 해당 포켓몬은 한 번도 「Pokémon HOME」에 맡긴 적이 없는 것입니다.

  • 「Pokémon HOME」에 맡긴 포켓몬이 스마트폰 버전 「Pokémon HOME」의 도감에 반영(등록)되지 않는 경우, 앱 내 데이터가 제대로 반영되지 않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앱 내에서 캐시 삭제를 하면 해결되는 경우가 있사오니 시도해주시기 바랍니다.

    ▼스마트폰 버전 「Pokémon HOME」에서 캐시를 삭제하는 방법
    1. 앱을 기동하고 타이틀 화면 우측 상단에 있는 메뉴 버튼을 탭합니다.
    2. 「캐시 삭제」를 탭합니다.
    3. 「캐시 삭제를 진행하겠습니까?」가 표시되면 「OK」를 탭해 주십시오.
    4. 「캐시 삭제를 완료했습니다.」가 표시되면 완료된 것입니다. 「도감」을 확인해 주십시오.

  • 해당 에러는 이미 Nintendo Switch 버전 「Pokémon HOME」을 이용 중인 닌텐도 어카운트를 스마트폰 버전 「Pokémon HOME」 이용 개시 후에 연동하려 할 때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이미 Nintendo Switch 버전 「Pokémon HOME」을 이용 중인 닌텐도 어카운트를 스마트폰 버전 「Pokémon HOME」에 연동하려면, 스마트폰 버전 「Pokémon HOME」을 처음 시작할 때 표시되는 화면에서 연동해야 합니다.

    해당 에러가 표시되는 경우, 이용 중인 스마트폰 버전 「Pokémon HOME」 앱을 언인스톨()한 다음, 다시 앱을 인스톨하고 처음부터 시작해 주십시오.

    처음부터 시작했을 때 표시되는 「닌텐도 어카운트 연동」 화면에서 「연동한다」를 누르고 Nintendo Switch 버전에서 연동 중인 닌텐도 어카운트와 연동하면, 정상적으로 연동할 수 있습니다.(※※)

    ()닌텐도 어카운트와 연동하기 전에 「Pokémon HOME」 앱을 언인스톨한 경우, 앱에서 보관 중인 포켓몬 등의 정보는 사라지게 되므로 사전 양해 부탁드립니다.

    (※※)위 내용대로 진행하였음에도 정상적으로 연동되지 않는 경우, 이쪽에서 전체적인 이상 현상이 발생 중이지 않은지 확인해 주십시오.

  • 구입 정보가 데이터에 반영되기까지 시간이 걸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래 조작을 시도해 주십시오

    「Pokémon HOME」 앱 또는 게임을 다시 시작해 주십시오.

    플레이 중인 단말기(스마트폰 또는 Nintendo Switch)를 다시 시작해 주십시오.
    ※단말기 및 앱의 종료 방법은 이용하는 단말기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다시 시작할 때는 전파 상태가 양호한 곳에서 진행해 주십시오.

    만약 반영되지 않는 상태가 지속될 경우, 아래 메일 주소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mobilemaster@pokemonkorea.co.kr

  • 프리미엄 플랜(유료) 가입은 Nintendo Switch 본체의 유저와 연동 중인 닌텐도 어카운트별로 가입하게 됩니다.

    또한, 「Pokémon HOME」을 사용할 수 있는 유저는 같은 본체 내의 다른 유저가 가진 대상 소프트웨어의 저장 데이터로도 포켓몬을 맡기거나 찾을 수 있사오니, 이용 기능과 이용 범위에 맞춰서 프리미엄 플랜(유료) 가입이 필요한지 검토해 주십시오.

  • 네, 가능합니다.

    사전에 기존 단말기에서 「Pokémon HOME」을 닌텐도 어카운트와 연동한 다음, 새로운 단말기에서 「Pokémon HOME」을 다운로드하고, 최초 기동 시 연동해둔 닌텐도 어카운트를 입력하면 데이터를 이어받을 수 있습니다.

    단, 기존 단말기에서 「Pokémon HOME」을 닌텐도 어카운트와 연동하지 않은 채로 이용했던 경우, 새로운 단말기에서 이어받을 수 없습니다.

  • 해당 문의는 여기 또는 한국닌텐도 고객센터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한국닌텐도 고객센터: 1670-9900

  • 해당 문의는 여기 또는 한국닌텐도 고객센터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한국닌텐도 고객센터: 1670-9900

  • 해당 문의는 여기 또는 한국닌텐도 고객센터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한국닌텐도 고객센터: 1670-9900

  • 프리미엄 플랜 이용 시 「Pokémon HOME」에 맡긴 포켓몬이 31마리 이상일 때 프리 플랜으로 전환될 경우, 31마리째 이후의 포켓몬은 찾을 수 없게 되지만, 일정 기간 「Pokémon HOME」에 남아있게 됩니다.(기간 미정)

    다시 프리미엄 플랜을 이용하면 찾을 수 있게 됩니다.

    프리 플랜 이용 시, 31마리째 이후의 포켓몬은 맡고 있는 수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