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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Pokémon HOME」에서 확인된 이상 현상에 대하여(5/26 갱신)

  • 작성일 2020년 02월 13일
  • 수정일 2020년 05월 26일

[3/24(화) 10:10 갱신]

【스마트폰 공통(iOS・Android)】의 이상 현상에 대해 갱신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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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Pokémon HOME」에서 확인된 이상 현상과 대처 방법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이상 현상에 대한 추가 정보는 본 페이지에서 수시로 안내할 예정입니다.


【공통(Nintendo Switch 버전・스마트폰 버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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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8(금) 14:00 갱신]

・내용

「포켓몬 뱅크」에서 「Pokémon HOME」으로 이사한 포켓몬의 「대단한 특훈」 정보가 사라지는 현상

・대응 상황

2/12(수) 18:00까지 위 이상 현상이 발생하였으나, 현재 수정된 상태입니다.

이상 현상이 수정되기 전에 포켓몬 뱅크에서 「Pokémon HOME」으로 이사하여 「대단한 특훈」의 정보가 사라진 포켓몬을 가지고 있는 고객님의 복원 대응을 위해,

아래 기간 동안 「대단한 특훈」 의 정보를 복원하는 점검이 진행되었습니다.

・점검 일시 : 2020년 2월 25일(화) 10시 30분~2월 26일(수) 2시 00분

점검 시점에 「대단한 특훈」의 정보가 사라진 포켓몬을 「포켓몬스터소드·실드」로 데려가 「대단한 특훈」의 정보가 복원되지 않으신 경우에는

mobilemaster@pokemonkorea.co.kr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문의하실 때는 제목 앞에 [포켓몬홈]이라고 넣어 주세요.

・도메인 지정 수신을 이용하고 계신 경우, 당사에서 보내는 메일(@pokemonkorea.co.kr)을 수신할 수 있도록 도메인 지정 해제 설정을 해 주십시오.

・회신에 시간이 걸릴 수 있는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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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목) 15:00 갱신]

・내용

「포켓몬 뱅크」에서 「Pokémon HOME」으로 이사한 후, 「통신 에러가 발생했습니다 code:500 detail code:992」가 표시되면서 「Pokémon HOME」을 시작할 수 없는 현상

・대응 상황

해당 에러는 이사한 포켓몬 중에 부정한 포켓몬이 있을 때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앱을 최신 버전(ver.1.0.7 이후)으로 업데이트하면 에러가 표시되며 「Pokémon HOME」을 기동할 수 없는 현상이 해결됩니다.

부정한 포켓몬이 있으면 「Pokémon HOME」을 기동할 수 없기 때문에
앱 ver.1.0.7에서 부정한 포켓몬이 「알 모양 아이콘」으로 표시되도록 대응하였습니다.
「알 모양 아이콘」으로 표시되는 부정한 포켓몬은 조작할 수 없습니다.

또한, 위 에러의 발생 원인이 되는 문제가 있는 포켓몬이 「포켓몬 뱅크」의 박스에 있던 경우, 이사를 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포켓몬을 박스별로 조금씩 나눠서 이동시키면서 문제가 있는 포켓몬이 없는 박스만을 이사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어느 포켓몬에게 문제가 있는 지 등은 별도로 안내하지 않사오니 직접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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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목) 15:00 갱신]

・내용

「포켓몬 뱅크」에서 「Pokémon HOME」으로 이사한 후, 「통신 에러가 발생했습니다 code:500 detail code:999」가 표시되면서 「Pokémon HOME」을 시작할 수 없는 현상

・대응 상황

해당 에러는 이사한 포켓몬 중에 부정한 포켓몬이 있을 때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에러가 표시되고, 「Pokémon HOME」을 기동할 수 없는 현상은 해결되었습니다.
-「Pokémon HOME」을 기동할 수는 있지만, 박스 내에 있는 부정한 포켓몬은 표시가 정상적으로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반적인 플레이 이외의 방법으로 게임 데이터를 개변조하는 등의 행위에 의해 만들어진 경우나, 의도하지 않고 입수한 경우에도
부정한 포켓몬으로 인해 일어난 일체의 이상 현상은 원래 상태로 되돌리는 등의 대응이 불가하오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부정한 포켓몬을 「놓아준다」를 통해 놓아주면 표시가 정상 상태로 돌아옵니다.

또한, 위 에러의 발생 원인이 되는 문제가 있는 포켓몬이 「포켓몬 뱅크」의 박스에 있던 경우, 이사를 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포켓몬을 박스별로 조금씩 나눠서 이동시키면서 문제가 있는 포켓몬이 없는 박스만을 이사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어느 포켓몬에게 문제가 있는 지 등은 별도로 안내하지 않사오니 직접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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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26(화) 15:30 갱신]

・내용

일부 고객님에게 에러 「code:400 detail code:8807」이 표시되어 「Pokémon HOME」을 기동할 수 없는 현상

・대처 방법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대응 상황

원인을 조사 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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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 공통(iOS・Androi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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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4(화) 10:10 갱신]

・내용

일부 업적이 정상적으로 반영되지 않는 현상. 

「Pokémon HOME을 이용하자!」

・대응 상황

정상적으로 반영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반영되지 않는 경우에는 앱을 재기동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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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3(금) 18:00 갱신]

・내용

일부 업적이 정상적으로 반영되지 않는 현상. (전국도감의 등록 상태 등)

・대응 상황

정상적으로 반영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반영되지 않는 경우에는 앱을 재기동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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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9(수) 19:20 갱신]

・내용

일부 고객님에게 에러 「code:800 detail code:100120」이 표시되어 「Pokémon HOME」을 기동할 수 없는 현상

・대처 방법

앱 내에서 캐시 삭제를 하면 정상적으로 기동하게 됩니다.

▼스마트폰 버전 「Pokémon HOME」에서 캐시를 삭제하는 방법
1. 앱을 기동하고 타이틀 화면 우측 상단에 있는 메뉴 버튼을 탭합니다.
2. 「캐시 삭제」를 탭합니다.
3. 「캐시 삭제를 진행하겠습니까?」가 표시되면 「OK」를 탭해 주십시오.
4. 「캐시 삭제를 완료했습니다.」가 표시되면 완료된 것입니다. 「도감」을 확인해 주십시오.

・대응 상황

조사 결과, 앱 내 이상 현상이 아닌 이용 환경에 따라 발생하는 증상으로 밝혀졌습니다.
증상이 발생한 경우 위와 같은 순서로 캐시를 삭제해 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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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4(금) 13:00 추가]

・내용

맡긴 포켓몬이 스마트폰 버전 도감에 반영(등록)되지 않을 때가 있는 현상

・대처 방법

근본적인 개선을 위해 원인을 조사 중입니다.
앱 내에서 캐시 삭제를 하면 일시적으로 해결되는 경우가 있사오니 시도해주시기 바랍니다.

▼스마트폰 버전 「Pokémon HOME」에서 캐시를 삭제하는 방법
1. 앱을 기동하고 타이틀 화면 우측 상단에 있는 메뉴 버튼을 탭합니다.
2. 「캐시 삭제」를 탭합니다.
3. 「캐시 삭제를 진행하겠습니까?」가 표시되면 「OK」를 탭해 주십시오.
4. 「캐시 삭제를 완료했습니다.」가 표시되면 완료된 것입니다. 「도감」을 확인해 주십시오.

・대응 상황

원인을 조사 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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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 버전(iOS)】

[2/18(화) 13:30 갱신]

・내용

닌텐도 어카운트와 연동할 때, 단말기의 지문 인증이나 얼굴 인증 및 기타 패스워드 관리 앱을 사용하여
로그인 정보를 자동 입력해서 로그인한 경우, 「Pokémon HOME」 앱으로 돌아왔을 때 「연동하지 못했습니다」고 표시되는 현상

・대처 방법

앱을 최신 버전(ver.1.0.6 이후)으로 업데이트하면 해결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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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 버전(Androi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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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목) 15:00 갱신]

・내용

앱을 버전 1.0.7로 업데이트한 후, 일부 Android 단말기(Android 32bit 단말기 한정)에서 「Error:125,1」이 표시되어 「Pokémon HOME」을 기동할 수 없는 현상

・대응 상황

앱을 최신 버전(ver.1.0.8 이후)으로 업데이트하면 해결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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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intendo Switch 버전】

현재 확인된 이상 현상은 없습니다.


위에서 안내하고 있는 이상 현상에 대한 고객 문의에는 별도로 답변을 하지 않고 있사오니,
이상 현상에 대한 내용은 본 페이지에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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