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kemon

포켓몬 스토어
게임

【중요】부정한 방법으로 개조한 데이터를 이용 중인 유저 대응에 대해

  • 작성일 2022년 11월 11일
  • 수정일 2022년 11월 11일

「포켓몬스터」 시리즈를 즐겨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현재, 일부 유저가 부정한 방법으로 개조한 데이터를 이용하여,

「포켓몬스터」 시리즈 및 「Pokémon HOME」을 플레이 중인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부정한 방법으로 개조한 데이터는 소프트웨어・앱의 동작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러한 포켓몬을 교환에 내보내는 등의 다른 유저에게 민폐를 끼치는 행위나, 운영상 부적절한 것으로 판단된 유저에 대해서는

아래와 같은 대응을 순차적으로 실시할 예정입니다.


■대응 내용

・「포켓몬스터」 시리즈의 인터넷 플레이 제한

・「Pokémon HOME(스마트폰 버전)」의 교환 기능 이용 제한

・「Pokémon HOME(스마트폰 버전/Nintendo Switch 버전)」의 이용 정지

・「포켓몬 뱅크」에서 「Pokémon HOME」으로 「이사」 기능 이용 제한

※당사의 재량에 따라 기한을 두거나 무기한으로 부과할 예정입니다.

※본 대응과 관련된 이용 요금 환불 등은 대응하지 않습니다.

※부정 내용 및 본 대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문의하셔도 답변하지 않습니다.

※「포켓몬스터」 시리즈 및 「Pokémon HOME」 이외의 Nintendo Switch용 소프트웨어의 인터넷을 제한하지는 않습니다.


앞으로도 정기적으로 동일한 대응을 할 예정이며, 추가적인 제한 조치 등을 예고 없이 실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본 대응은 상세한 확인 하에 부적절한 행위로 판단된 유저만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우연히 교환을 통해 받았다", "교환한 포켓몬이 알고 보니 개조된 포켓몬이었다" 등,

의도치 않게 개조 데이터를 갖게 된 유저를 대상으로는 제한 대응을 하지 않고 있사오니 안심해 주시기 바랍니다.


유저 여러분이 안심하고 플레이할 수 있도록, 당사에서 정기적으로 모니터링을 진행하여

부정행위・민폐행위에 대해 계속해서 대응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포켓몬스터」 시리즈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The Pokémon Company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