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kemon

추가 콘텐츠(유료 아이템)에 대하여

  • 금액의 제한은 없습니다만, 모든 상품은 한 번만 구입할 수 있습니다.

  • 앱에서는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단말기의 설정 또는 「App Store」나 「Google Play」에서 구입 이력을 확인하여 주십시오.


    <구입이 완료된 경우>
    구입처리가 중단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아래 조작 방법대로 확인하여 구입처리가 재개되는지 확인하여 주십시오.

    ■ 아래와 같이 조작해보세요.
    [포켓몬 퀘스트] 앱을 다시 시작하여 주십시오.
    단말기를 다시 시작하여 주십시오.
    ※ 앱이나 단말기 종료 방법은 이용 단말기에 따라 조작이 다릅니다.
    ※ 재기동할 때는 전파 상태가 좋은 곳에서 시도하여 주십시오.

    <구입이 완료되지 않은 경우>
    구입 처리가 취소되었습니다. 추가 콘텐츠 구입이 진행되지 않았습니다.
    다시 한 번 구입을 시도하여 주십시오.

  • 데이터 반영에 시간이 걸리는 경우가 있으므로 다음 조작을 시도하여 주십시오.

    ■아래와 같이 조작해보세요.
    [포켓몬 퀘스트] 앱을 종료 후 다시 시작하여 주십시오.
    단말기를 다시 시작하여 주십시오.
    ※ 앱이나 단말기 종료 방법은 이용 단말기에 따라 조작이 다릅니다.
    ※ 재기동할 때는 전파 상태가 좋은 곳에서 시도하여 주십시오.

    만약 계속 반영되지 않는 경우 
    고객문의(mobilemaster@pokemonkorea.co.kr)로 문의하여 주십시오.
    ※문의하실 때에는 제목 앞에 [퀘스트]를 넣어주십시오.
    ※문의를 하시기 전 반드시 [옵션]→[백업]에서 [백업을 작성] 버튼을 눌러 최신 데이터로 백업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데이터 백업을 위해서는 인터넷에 접속해야 합니다.


  • [포켓몬 퀘스트]의 게임 화면 오른쪽 위의 FS기프트권의 매수가 표시된 「프렌들리숍」 아이콘을 터치하여 「추가 콘텐츠」를 선택하면 「추가 콘텐츠」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용하는 단말기에 따라 지불 방법이 다르므로 주의하여 주십시오.

    App Store
    신용카드나 iTunes 카드 등, 「App Store」에 대응하는 지불 방법으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Google Play
    신용카드나 Google Play 기프트 카드 등, 「Google Play」에 대응하는 지불 방법으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 결제 관련 문의에 대해서는 「App Store」 또는 「Google Play」에 문의 부탁드립니다.

데이터 및 설정에 대하여

  • iOS/Android 버전 [포켓몬 퀘스트]에서는 「배터리 회복」 등에 대하여 알림이 오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알림 설정에 대해서는 이하를 참고하여 주십시오.

    1. [포켓몬 퀘스트]를 시작합니다.
    2. 「베이스캠프」 화면 왼쪽 아래 [옵션]을 터치하여 엽니다
    3. 메뉴 내 「PUSH 알림」에서 변경합니다

    ※ 단말기 측에서 알림 설정을 바꿔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 앱 내에서 과금을 제한할 수는 없습니다.

    또한, 추가 콘텐츠 구입에는 일반적으로 「App Store」 또는 「Google Play」 계정이 필요하므로 ID와 패스워드 관리에 충분히 주의 부탁드립니다.

    ※ 계정 설정에서 구입 시 패스워드 입력이 생략된 고객님은 패스워드를 입력하는 방식으로 변경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 사라지므로 충분히 주의하여 주십시오.

    ※ 백업 방법에 대해서는 「지금까지 플레이한 데이터를 다른 단말기(기종 변경 후의 단말기)에 이어서 할 수 있습니까?」를 참고해 주십시오.

  • 백업을 한 번도 진행하지 않은 경우, 데이터를 복원할 수 없으므로 양해 부탁드립니다.

    또한, 백업을 진행하였더라도 백업을 진행한 시점으로만 복원됩니다.

    과거에 백업을 진행한 적이 있으며, 어떤 사정으로 인해 플레이하던 데이터의 백업 ID나 백업 키를 확인할 수 없는 경우, 메일 제목에 [퀘스트]를 달아 mobilemaster@pokemonkorea.co.kr로 문의하여 주십시오.

    ※ 대상이 되는 서포트 ID 또는 백업 ID를 확인할 수 없는 경우 백업 키 재발행이 불가능하므로 사전에 양해 부탁드립니다.

  • 【Nintendo Switch와 스마트폰인 경우】

    Nintendo Switch와 iOS/Android 간의 저장 데이터는 호환되지 않습니다.
    Nintendo Switch에서 플레이한 데이터를 스마트폰으로 이어받거나 스마트폰에서 Nintendo Switch로 이어받아 플레이할 수 없으므로 미리 양해 부탁드립니다.

    【스마트폰끼리인 경우】

    「백업 ID」와 「백업 키」를 이어받을 단말기의 [포켓몬 퀘스트]에서 입력하면 백업한 시점의 저장 데이터를 이어받을 수 있습니다.

    ■준비할 것
    이용하던 단말기
    저장 데이터를 이어받을 단말기
    안정된 통신환경

    ■하는 순서
    1. [포켓몬 퀘스트]를 시작합니다.
    2. 「베이스캠프」 화면 왼쪽 아래 「옵션」을 
    터치하여 엽니다.
    3. 메뉴에서 「백업」을 
    터치합니다.
    4. 화면 내 주의사항을 잘 읽어 주십시오.
    5. 화면 내 「백업 ID」에서 4〜16자의 영숫자로, 임의의 「백업 ID」를 입력해 주십시오.
    6. 「설정한다」를 
    터치하여 「백업 ID」를 설정합니다.
    7. 「백업 키」가 발행됩니다.
    8. 이어받을 단말기에 [포켓몬 퀘스트]를 인스톨하여, 타이틀 화면의 오른쪽 위 [데이터 이어받기]를 
    터치하여 엽니다.
    9. 이용하던 단말기에서 발행한 「백업 ID」와 「백업 키」를 입력하여 주십시오.

    ※ 한 번 발행한 「백업 ID」, 「백업 키」의 유효기간은 무제한이니 취급에 주의하여 주십시오.
    ※ 한 번 데이터를 이동했을 경우 1일간 다른 단말기로 이어받을 수 없습니다.
    ※ 이어받기가 완료되면 이용하던 단말기에서는 같은 데이터로 플레이하거나 통신할 수 없게 됩니다. 이용하던 단말기에서 플레이된 경우, 게임을 다시 인스톨해야 합니다.
    ※ 이어받기 작업은 통신 상태가 안정된 장소에서 실행하여 주십시오.
    ※ 저장 데이터를 이어받을 단말기에서 이미 게임을 플레이한 경우, 그 데이터는 덮어쓰기가 됩니다. 필요에 따라 백업을 해 두는 것을 권장합니다.

  • 인터넷에 접속하지 않아도 충분히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만,

    앱 다운로드 후 처음 기동 할 때와 추가 콘텐츠 구입, 프렌들리숍의 FS기프트권 받기 등 앱 내 일부에서는 인터넷에 접속할 필요가 있습니다.

「포켓몬 퀘스트」에 대하여

용어에 대하여

  • 특훈은 레벨업 특훈과 기술 떠올리기 특훈이 있습니다.


    ■레벨업 특훈

    「레벨업 특훈」은 특훈을 도와주는 포켓몬에 따라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 기능입니다.

    ■기술 떠올리기 특훈

    「기술 떠올리기 특훈」은 포켓몬의 기술을 랜덤으로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성공 확률은 특훈을 도와주는 포켓몬에 따라 달라집니다.

    또한, 「레벨업 특훈」과 「기술 떠올리기 특훈」을 도와준 포켓몬은 특훈 후 헤어지게 되므로 주의하여 주십시오.


  • 배터리는 탐험에 필요한 에너지의 명칭입니다.

    탐험에 도전할 때마다 하나씩 소비되며, 0이 되면 탐험할 수 없게 됩니다.

    배터리는 30분에 하나씩 회복되지만 최대치를 초과하여 회복할 수는 없습니다.

    배터리의 최대치는 소지하는 모양바꾸기 굿즈에 따라 다릅니다.

    단, 퀘스트나 FS기프트권 등으로 일정 수치의 배터리를 회복시켰을 때에는 최대치를 초과하여 회복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 요리냄비로 요리를 만들면 재료의 조합에 따라 다양한 요리가 완성됩니다.

    처음으로 만든 요리는 「레시피」로 등록되며, 이후 냄비 메뉴 화면의 오른쪽 위에서 레시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레시피에서는 재료의 힌트나 어떤 포켓몬이 놀러 오기 쉬운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섬 탐험으로 얻은 재료를 사용해서 베이스캠프의 요리냄비로 요리를 할 수 있습니다.

    요리를 하면 완성된 요리에 따라 야생 포켓몬이 베이스캠프에 놀러 와서 동료가 됩니다.


  • P애뮬릿에 세팅할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P스톤을 세팅하면 HP나 ATK 등 포켓몬의 능력치를 강하게 만들거나 기술을 강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새로운 스톤은 섬 탐험을 하거나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입수할 수 있습니다.


  • 추가 콘텐츠는 유료로 구입할 수 있는 특별한 아이템팩입니다.

    특별한 모양바꾸기 굿즈 등 탐험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을 여러 개 손에 넣을 수 있는 「탐험팩」이나 기술스톤과 FS기프트권이 세트로 된 「늘리기스톤」 등의 상품이 있습니다.

    구입하면 게임 진행을 도와주는 아이템을 입수하거나, 특별한 기술을 배운 포켓몬을 동료로 만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게임 내 프렌들리숍을 확인하여 주십시오.


게임 진행 방법에 대하여

이상 현상에 대하여

  • 이하의 경우 FS기프트권을 받을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인터넷에 접속하지 않은 경우>
    인터넷에 접속하지 않으면 FS기프트권을 받을 수 없습니다. 통신 환경을 확인하여 주십시오.

    <숍 화면에서 장시간 방치한 경우>
    숍 화면에서 장시간 방치하면 받을 수 없는 경우가 드물게 발생합니다. 이러한 경우, 앱을 재기동하면 개선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서버 장해가 발생하는 경우>
    서버 측의 장해로 인해 받을 수 없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잠시 시간을 둔 후 다시 확인하여 주십시오.

    <앱이 이전 버전인 경우>
    「App Store」나 「Google Play」에서 새로운 버전이 공개된 경우, 이전 버전에서 받을 수 없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한 후 받아 주십시오.

    <단말기의 시간 설정이 변경된 경우>
    단말기의 시간 설정이 변경된 경우, 받을 수 있게 되는 시간의 표시와 실제로 받을 수 있게 되는 시간에 이상 현상이 발생할 경우가 있습니다.

    1일 이상 경과해도 받을 수 없는 경우 고객문의(mobilemaster@pokemonkorea.co.kr)로 문의하여 주십시오.
    ※문의하실 때에는 제목 앞에 [퀘스트]를 넣어주십시오.
    ※문의를 하시기 전 반드시 [옵션]→[백업]에서 [백업을 작성] 버튼을 눌러 최신 데이터로 백업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데이터 백업을 위해서는 인터넷에 접속해야 합니다.

  • [포켓몬 퀘스트]의 플레이 데이터는 마지막으로 백업을 진행한 시점의 데이터가 보존되는 사양입니다.
    이에, 최신 플레이 데이터 정보에서 데이터 백업을 진행하지 않은 경우, 이전에 플레이했던 데이터로 되돌릴 수 없습니다.
    또한, 데이터 백업은 몇 번이든 진행할 수 있으므로 베이스캠프 화면 왼쪽 아래 「옵션」→「백업」에서 자주 백업하여 주십시오.

  • 소프트웨어 및 앱을 재기동하면 개선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 이용하는 환경이 원인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확인하여 주십시오.

    ■ 안정된 통신 환경인가
    통신 환경이 불안정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접속 환경을 확인 후 시간대를 변경하여 다시 시도하여 주십시오.

    ■ 단말기 메모리 용량에 여유가 있는가
    동시에 다수의 앱을 기동할 경우 일단 모두 종료한 상태에서 다시 앱 기동을 시도하여 주십시오. 개선되지 않을 경우 단말기를 다시 시작하여 주십시오.

    상기 내용을 시도함에도 개선되지 않는 경우 고객문의(mobilemaster@pokemonkorea.co.kr)로 문의하여 주십시오.
    ※문의하실 때에는 제목 앞에 [퀘스트]를 넣어주십시오.
    ※문의를 하시기 전 반드시 [옵션]→[백업]에서 [백업을 작성] 버튼을 눌러 최신 데이터로 백업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데이터 백업을 위해서는 인터넷에 접속해야 합니다.

  • 단말기의 설정에 따라 LTE나 3G 회선에서는 앱을 다운로드할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다운로드할 때는 Wi-Fi 접속을 권장합니다.

    또한, 대응 단말 이외의 환경에서는 [포켓몬 퀘스트] 다운로드가 불가능할 수 있으므로 사전에 양해 부탁드립니다.

    대응 단말에 대해서는 「플레이 가능한 단말기를 알려주세요.」를 참고하여 주십시오.

  • 이용 환경이 원인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아래 사항을 확인하여 주십시오.

    ■ 권장하는 OS인가
    [포켓몬 퀘스트]가 권장하지 않는 OS에서는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또 권장하는 OS라고 해도 이용하는 단말기에 따라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모든 단말기에서의 동작을 보증하지 않으므로 주의하여 주십시오.

    ■ 제조사가 동작을 보증하지 않은 조작을 하지 않았는가

    툴이나 특정 조작에 의해 제조사가 동작의 보증을 하지 않은 행위를 한 단말기에서 기동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 단말기의 여유 용량이 부족하지 않은가
    앱을 다운로드할 때 여유 용량과는 별도로 보존 파일용의 용량이 필요하게 됩니다. 보존 파일 작성시 용량이 부족한 경우가 있으므로 단말기의 여유 용량을 늘린 후 다시 앱 기동을 시도하여 주십시오.

    ■ 단말기 메모리에 여유가 있는가
    동시에 다수의 앱을 기동하고 있을 경우 일단 모두 종료한 상태에서 앱을 기동하여 시도하여 주십시오.


    ■ 인터넷에 접속되어 있는가
    다운로드 후 처음 기동할 때 인터넷에 접속해야 합니다.
    처음 기동하는 경우 통신 가능한 환경인지 확인하여 주십시오.

    상기의 내용을 확인했음에도 앱이 기동하지 않는 경우 단말기를 다시 시작하여 확인하여 주십시오.

  • 모양바꾸기 굿즈는 소지하고 있으면 계속해서 효과가 발동됩니다.

    소지하고 있는 모양바꾸기 굿즈는 베이스캠프의 「모양바꾸기」 또는 「프렌들리숍」→「모양바꾸기 굿즈」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일부 부적절한 단어 등은 입력할 수 없습니다.

    또한, 닉네임은 최대 6자까지 가능하므로 그 이상 문자수는 입력할 수 없습니다.

    ※ iOS/Android 버전에서는 문자 입력 시 인터넷 통신이 필요합니다. 인터넷에 접속되지 않은 환경에서는 닉네임을 설정할 수 없으므로 양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