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동영상 스트리밍 및 이미지(정지 영상)를 게시해도 괜찮나요?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는 한, 「Pokémon UNITE」를 플레이하면서 캡처한 영상과 스크린샷 및 해당 영상과 스크린샷을 이용하여 제작한 동영상, 정지 영상을 이용하는 행위에 대해 저작권 침해를 주장하지 않습니다.
※가이드라인을 자세히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Pokémon UNITE」 이외의 게임 소프트웨어 및 기타 「포켓몬」의 콘텐츠는 본 가이드라인의 적용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Q. (공통) 같은 저장 데이터로 Nintendo Switch 버전과 스마트폰 버전 모두 플레이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Nintendo Switch 버전과 스마트폰 버전 어느 쪽을 먼저 플레이한 경우에도, 데이터를 공유하고 싶은 단말기에서 처음 기동했을 때 동일한 닌텐도 어카운트를 연동하면 양쪽 단말기에서 같은 「Pokémon UNITE」의 저장 데이터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Nintendo Switch 버전을 먼저 플레이한 경우】
・「Pokémon UNITE」의 스마트폰 버전을 기동하고 어카운트 연동 화면에서 기존에 Nintendo Switch 버전을 플레이할 때 연동한 닌텐도 어카운트를 선택해야 합니다.
・정확한 닌텐도 어카운트를 연동하면 양쪽 단말기 간에 저장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버전을 먼저 플레이한 경우】
・Nintendo Switch 버전 「Pokémon UNITE」를 플레이하기 전에 스마트폰 버전의 「설정」에서 어카운트 연동을 진행해 주십시오.
・Nintendo Switch 버전과 저장 데이터를 공유하기 위해서는 닌텐도 어카운트를 연동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Nintendo Switch 단말기에서 이용 예정인 닌텐도 어카운트와 다른 닌텐도 어카운트를 연동하는 경우에는 저장 데이터가 공유되지 않습니다.
또한 한번 연동한 어카운트는 연동을 해제할 수 없습니다.
Q. 만 16세 미만인 플레이어는 일부 기능에 제한이 있는 것 같습니다만 아이가 플레이할 때 게임 내에 과금 상한 설정이 있나요?
만 16세 미만인 플레이어의 과금 금액은 Nintendo Switch 버전과 스마트폰 버전에서 각각 월 119,000원이 상한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거주 중인 국가, 지역에 따라 제한되는 연령이 다릅니다.
Q. 아이가 불특정 다수의 낯선 플레이어와 채팅을 하며 인터넷으로 대전 배틀을 하게 두는 것이 불안합니다. 연령에 따른 기능 제한이 있나요?
Nintendo Switch 버전과 스마트폰 버전 모두 만 16세 미만인 플레이어와 만 16세 이상인 플레이어 간에 아래 기능에 대해 이용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거주 중인 국가, 지역에 따라 제한되는 연령이 다릅니다.
・텍스트 채팅(퀵 채팅 제외)
・보이스 채팅
※채팅을 발신 및 수신할 수 없습니다.
・Nintendo Switch 버전과 스마트폰 버전 각각 월 119,000원의 과금 상한.
또한, 스마트폰 버전에서는 16세 미만 플레이어의 경우 「Pokémon UNITE」 저장 데이터에 연동 가능한 로그인 어카운트에 16세 이상 플레이어와 달리 제한이 있습니다. 상세 내용은 이후 발표를 기다려주세요.
Q. Nintendo Switch 버전과 스마트폰 버전을 모두 플레이할 경우에는 같은 저장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나요?
네. 같은 저장 데이터를 Nintendo Switch 버전과 스마트폰 버전 간에 공유할 수 있습니다.
단, 다른 단말기에서 같은 저장 데이터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단말기에서 로그인할 때 기존 「Pokémon UNITE」의 저장 데이터와 연동한 어카운트(닌텐도 어카운트 등)로 로그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주의 사항】
새로운 단말기에서 기존 단말기의 「Pokémon UNITE」 저장 데이터가 연동되지 않은 로그인 어카운트로 플레이를 시작한 경우, 새로운 「Pokémon UNITE」 저장 데이터가 생성되기 때문에 기존 「Pokémon UNITE」 저장 데이터와 공유되지 않으며 다시 연동시킬 수도 없습니다. 어카운트 연동을 하실 때는 사전에 확인한 뒤 충분히 주의한 상태에서 진행해 주십시오.
Q. (Nintendo Switch 버전) Nintendo Switch 버전만으로도 플레이할 수 있나요?
네. Nintendo Switch 버전 혹은 스마트폰 버전 중 어느 하나만 사용해도 기본 플레이에서 기능 제한이나 차이는 없으니 충분히 즐기실 수 있습니다.
Q. (Nintendo Switch 버전) 플레이에 필요한 환경을 알려주세요.
이용 중인 Nintendo Switch 본체의 「유저」에 닌텐도 어카운트를 연동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Nintendo Switch 본체를 인터넷에 접속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Nintendo Switch Online(유료)에 가입할 필요는 없습니다.
Q.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나요?
네, 기본 플레이는 무료입니다.
또한 추가로 게임 내 재화로 이용할 수 있는 에오스 젬(유료)을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Q. (Nintendo Switch 버전) 플레이하려면 Nintendo Switch Online(유료)에 꼭 가입해야 하나요?
아니요, 가입하지 않아도 됩니다.
Q. Nintendo Switch 버전과 스마트폰 버전 간에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의 차이가 있나요?
기본적인 플레이에 차이는 없습니다.
Q. (스마트폰 버전) 스마트폰 버전에서 로그인했는데 저장 데이터가 반영되지 않아요.
【기존에 Nintendo Switch 버전만 플레이한 경우】
Nintendo Switch 버전 「Pokémon UNITE」의 저장 데이터에는 닌텐도 어카운트가 자동으로 연동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스마트폰 버전 최초 기동 시의 안내에 따라 Nintendo Switch 버전 「Pokémon UNITE」와 연동된 닌텐도 어카운트를 연동하면 저장 데이터를 이어받을 수 있습니다.
【기존에 스마트폰 버전만 플레이한 경우】
기존에 사용한 것과 동일한 로그인 어카운트를 지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스마트폰 버전에 연동 가능한 어카운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닌텐도 어카운트
・Google 계정※
・Facebook 계정※
・Apple ID(iOS 한정)※
※16세 미만의 플레이어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기존에 게스트 어카운트(로그인 어카운트를 연동하지 않은 상태)로 플레이한 경우, 사전에 상기 로그인 어카운트를 하나 또는 하나 이상 연동해야 저장 데이터를 이어받을 수 있습니다.
Q. (Nintendo Switch 버전) Nintendo Switch로 로그인했는데 저장 데이터가 반영되지 않아요.
【기존에 Nintendo Switch 버전만 플레이한 경우】
기존에 플레이했을 때와 동일한 닌텐도 어카운트가 연동된 Nintendo Switch의 「유저」로 기동해야 합니다.
【기존에 스마트폰 버전만 플레이한 경우】
최초 기동 시, 기존에 사용했던 것과 동일한 로그인 어카운트를 지정해야 합니다. 또한 Nintendo Switch 버전에서 연동할 수 있는 어카운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닌텐도 어카운트
또한 데이터를 이어받기 위해서는 Ninetndo Switch 버전을 기동하기 전에 미리 스마트폰 버전 「Pokémon UNITE」의 저장 데이터를 닌텐도 어카운트와 연동해야 합니다.
Q. (스마트폰 버전) Apple ID만 연동한 저장 데이터를 Android 단말기에서도 이어받을 수 있나요?
Apple ID를 연동한 「Pokémon UNITE」의 저장 데이터를 Android 단말기에서 이어받고자 하는 경우, 우선 iOS 단말기에서 「Pokémon UNITE」의 저장 데이터에 아래의 3종류의 로그인 어카운트 중 1개 이상을 추가로 연동할 필요가 있습니다.
・닌텐도 어카운트
・Google 계정※
・Facebook 계정※
※16세 미만의 플레이어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위 어카운트를 하나 또는 하나 이상 연동한 후, Android 단말기에서 「Pokémon UNITE」 앱을 다운로드하여 최초 기동 시의 안내에 따라 iOS의 「Pokémon UNITE」 어카운트에 추가로 연동한 어카운트를 지정하면 저장 데이터를 이어받을 수 있습니다.
Q. (Nintendo Switch 버전) 플레이하고 싶은 저장 데이터를 찾을 수가 없어요.
【Nintendo Switch를 한 대만 이용하시는 경우】
동일한 Nintendo Switch 본체 내에 다른 「유저」로 플레이하지 않았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Nintendo Switch를 여러 대 이용하시는 경우】
Nintendo Switch 본체를 여러 대 이용하시는 경우에는 이전에 사용한 Nintendo Switch 본체에서 어떤 「유저」로 플레이했는지를 확인해 주십시오.
※여러 대의 Nintendo Switch 본체에서 같은 「Pokémon UNITE」 저장 데이터를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본체 내의 「유저」에 동일한 닌텐도 어카운트를 연동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Q. 인터넷에 접속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플레이할 수 있나요?
아니요,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인터넷에 접속할 필요가 있습니다.
Q. 저장 방법을 알려주세요.
자동으로 저장됩니다.
Q. 사용한 적 없는데 에오스 젬이 없어졌어요.
고객님의 조작 이외의 방법으로 에오스 젬이 소비되는 경우는 없습니다.
아래의 조작을 통해 에오스 젬이 소비될 수 있으므로 짐작이 가는 점이 없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에오스 마트에서 「에오스 티켓」으로 아이템을 구입할 경우, 구입에 필요한 「에오스 티켓」이 부족할 때 부족한 만큼 에오스 젬을 사용하여 구입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패스 또는 프리미엄 패스 Plus를 구입한 경우 추가 구입을 통해 배틀 패스 레벨을 올릴 수 있습니다.
또한 한번 사용한 에오스 젬은 원래대로 되돌릴 수 없으니 이용 시에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Q. 에오스 젬을 구입할 수가 없어요.
다음을 확인해 주십시오.
■과거에 에오스 젬을 구입한 적이 있는 경우 :
1. 인터넷 접속 환경 문제
에오스 젬을 구입할 때는 안정된 인터넷 회선에 접속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Wi-Fi나 3G/4G 회선 이용을 권장합니다.
2. 애플리케이션 스토어의 일시적인 문제
에오스 젬의 구입은 게임을 다운로드한 스토어를 통해서 이루어집니다.
・Nintendo Switch 버전의 경우에는 닌텐도 e숍
・스마트폰 버전(iOS)의 경우에는 App Store
・스마트폰 버전(Android)의 경우에는 Google Play 스토어
각 스토어의 접속 과다나 데이터 과부하 등의 원인으로 데이터 처리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에는 구입할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일정 시간을 두고 나서 다시 구입해 주십시오.
3. 앱의 일시적인 문제
단말기를 재시작하면 해결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한 번도 에오스 젬을 구입한 적이 없는 경우:
1. 결제 정보를 잘못 입력한 경우
결제 정보를 잘못 입력한 경우에는 결제를 취소하고 처음부터 다시 진행해 주십시오.
2. 지원하지 않는 결제 방법을 선택
이용하고 싶은 결제 방법이 앱 측에서 지원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경우 닌텐도 e숍, Apple, Google의 고객지원센터에 문의해 주십시오.
Q. 구입한 에오스 젬이 반영되지 않아요.
[Nintendo Switch 버전]
구입한 에오스 젬이 반영되지 않는 경우, 우선 게임 내 숍을 나가서 잠시 뒤에 다시 게임 내 숍으로 들어가 주십시오.
또한, 에오스 젬의 구입이 완료된 경우에는 Nintendo Switch 본체의 「유저」에 연동된 닌텐도 어카운트로 주문 영수증 메일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만약 메일을 받지 못하신 경우에는 구입이 완료되지 않은 것이므로 다시 한번 구입해 주십시오.
(※만약을 위해 사용 중인 메일함의 「스팸메일함」이나 「휴지통」을 확인해 주십시오.)
메일을 받으신 경우에는 일단 게임 소프트웨어를 종료한 뒤, 재시작하고 게임 화면에서 다시 「닌텐도 e숍」에 접속하면 자동으로 반영됩니다.
그래도 해결되지 않는 경우에는 고객문의로 문의해 주십시오.
[스마트폰 버전]
스마트폰 버전 「Pokémon UNITE」에서 구입한 에오스 젬이 반영되지 않는 경우, 아래 조작을 시도하여 주십시오.
・「Pokémon UNITE」 앱 재기동
・단말기 재기동
※앱과 단말기의 종료 방법은 이용 중인 단말기에 따라 다릅니다.
※재기동은 통신 환경이 좋은 장소에서 시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위 조작으로 문제가 개선되지 않는 경우, 앱 내에서는 확인할 수 없으므로
단말기의 설정이나 이용 중이신 각 스토어(App Store, Google Play Store)에서 구입 이력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같은 날에 여러 번 구입을 한 경우에는 혼동하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십시오.
<이용 중인 스토어에서 구입이 완료된 경우>
구입 처리가 중단되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아래 조작을 시도하여 구입 처리가 재개되는지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Pokémon UNITE」 앱 재기동
・단말기 재기동
※앱과 단말기의 종료 방법은 이용 중인 단말기에 따라 다릅니다.
※재기동은 통신 환경이 좋은 장소에서 시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 중인 스토어에서 구입이 완료되지 않은 경우>
구입 처리가 취소된 것이므로 다시 유료 아이템을 구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주의 사항】
※Nintendo Switch 버전에서 구입한 에오스 젬은 스마트폰 버전에는 반영되지 않습니다. Nintendo Switch 버전에서 구입한 에오스 젬은 Nintendo Switch 버전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버전에서 구입한 에오스 젬은 Nintendo Switch 버전에서는 반영되지 않습니다. 스마트폰 버전에서 구입한 에오스 젬은, 스마트폰 버전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게임 플레이나 에오스 젬을 비롯해 게임 내 재화를 사용하여 입수한 아이템은 저장 데이터가 같다면 Nintendo Switch 버전과 스마트폰 버전 간에 공유됩니다.
Q. 「에너지 부스트 탱크」와 「보너스 에너지 탱크」의 차이에 대해 알려주세요.
두 아이템은 모두 에너지 리워드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에너지 리워드]
랜덤매치 등의 배틀에 참가하면 에너지 탱크에서 에오스 에너지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에너지 탱크는 매주 월요일 9시(KST)에 1,400까지 에너지가 자동으로 충전됩니다.
보너스 에너지 탱크 또는 에너지 부스트 탱크를 사용하면 더 많은 에오스 에너지를 입수할 수 있습니다.
[보너스 에너지 탱크]
에너지 탱크에 에너지를 1,000 추가할 수 있는 소비 아이템입니다.
한 주에 에오스 에너지를 1,400까지 입수한 경우, 보너스 에너지(에오스 에너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에너지 탱크에 주간 에너지가 남아있는 경우, 주간 에너지부터 먼저 입수합니다.
보너스 에너지는 초기화와 유효기간이 없습니다.
[에너지 부스트 탱크]
배틀 종료 후에 얻는 에오스 에너지를 늘릴 수 있는 소비 아이템입니다.
에너지 부스트 탱크에는 에너지가 1,000 들어가 있으며, 에오스 에너지를 입수할 때마다 에너지 탱크의 잔량이 줄어듭니다.
세팅할 수 있는 에너지 부스트 탱크는 1개까지입니다.
▼일반 플레이와 에너지 부스트 탱크를 사용한 경우의 비교 예시
●일반 플레이(에너지 부스트 탱크 미사용)
배틀 종료 후에 에오스 에너지 30 입수
●에너지 부스트 탱크(4배 가속)를 사용 시
①배틀 종료 후에 에오스 에너지 30 입수
②에너지 부스트 탱크(4배 가속)에 의한 증가분
30x4=120
①+②를 합해서 에오스 에너지를 150 입수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각 에너지 탱크 잔량은 아래와 같습니다.
「에너지 탱크」의 남은 양
1400-30=1370
「에너지 부스트 탱크」의 남은 양
1000-(30x4)=880
※배틀 시작 전에 각 에너지 탱크의 잔량이 최대였을 경우의 예시입니다.
※배틀 종료 후에 입수하는 에오스 에너지의 양은 승패에 따라 변동합니다.
Q. 에오스 코인을 입수할 수 없어요.
배틀에서 획득할
수 있는 에오스 코인은 한 주에 2100개까지입니다. 아이템을 사용해도 에오스 코인의 주간 상한을 초과할 수는 없습니다. 에오스 코인의 주간 상한은 매주 월요일 오전 9시(KST)에 초기화됩니다. |
Q. 배틀에 참가할 수 있었던 포켓몬이 참가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왜 그런가요?
보상이나 이벤트로 입수할 수 있는 「렌탈 라이선스」는 일정 기간 동안만 유효합니다.
무기한으로 포켓몬과 배틀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에오스 젬이나 에오스 코인으로 「유나이트 라이선스」를 구입할 필요가 있습니다.
Q. 배틀 패스에 대해 알려주세요.
「Pokémon UNITE」에는 배틀 패스라는 시스템이 있습니다.
※ 배틀 패스는 트레이너 레벨 7부터 해방됩니다.
배틀 패스에서는 기간 내(시즌)에 배틀 패스 미션을 클리어하여 배틀 패스 포인트를 획득하면 배틀 패스 레벨을 올릴 수가 있습니다. 또한 배틀 패스 레벨에 맞는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배틀 패스 미션에 대하여
・일일 미션
매일 오전 1시(한국 시각)에 미션이 초기화됩니다. 그와 동시에 전날의 미션이 종료되지만 이미 클리어한 미션의 보상은 받을 수 있습니다.
・주간 미션
매주 월요일 오전 1시(한국 시각)에 미션이 초기화됩니다. 그와 동시에 전주의 미션이 종료되지만 이미 클리어한 미션 보상은 받을 수 있습니다.
・시즌 미션
시즌 개시부터 종료까지의 기간 중에 도전할 수 있는 미션입니다.
2. 프리미엄 패스의 구입 :
프리미엄 패스는 에오스 젬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구입하면 배틀 패스 레벨이 올라갔을 때 평소보다 많은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상품은 「프리미엄 패스」와 「프리미엄 패스 Plus」의 2종류가 있습니다. 「프리미엄 패스 Plus」를 구입한 경우에는 배틀 패스 레벨이 10 추가됩니다.
※프리미엄 패스나 프리미엄 패스 Plus를 구입한 경우 에오스 젬을 이용해 배틀 패스 레벨을 올릴 수가 있습니다.
※프리미엄 패스나 프리미엄 패스 Plus는 배틀 패스 시즌이 종료되면 무효가 되며 새로운 시즌에서는 재구입이 필요합니다.
3. 배틀 패스 기프트 :
배틀 패스 레벨이 MAX가 되면 일정 배틀 패스 포인트를 획득할 때마다 배틀 패스 기프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Q. 포켓몬의 라이선스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포켓몬의 라이선스를 입수하면 그 포켓몬을 배틀에 데려갈 수 있게 됩니다.
라이선스에는 아래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유나이트 라이선스」
에오스 젬이나 에오스 코인으로 구입.(무기한 이용 가능)
「렌탈 라이선스」
보상이나 이벤트로 입수.(일정 기간만 이용 가능)
Q. 잘못해서 「좋아요」를 눌렀는데 변경할 수 있나요?
한번 누른 「좋아요」는 변경, 취소할 수 없습니다.
Q. 차단한 유저와 매칭되었어요.
유저 차단 기능은 친구 신청을 차단하는 기능이며 매칭 등의 친구 신청 기능 외엔 영향이 없습니다.
Q. 보이스 채팅이 안 들려요.
다른 플레이어의 보이스 채팅이 들리지 않는다면 아래 내용을 확인해 주십시오.
・보이스 채팅 최초 사용 시, 주의 사항에 동의하였는지
・설정 메뉴에서 보이스 채팅 설정이 「ON」으로 되어 있는지
・특정 플레이어만 들리지 않는 경우, 시합 중에 표시되는 마이크 마크를 눌러 음소거하지 않았는지
자신의 보이스 채팅을 발신할 때는 위 내용에 추가하여 대전 중에 자신의 마이크 아이콘을 「ON」으로 해야 합니다.
또한 Nintendo Switch에서 보이스 채팅을 이용하실 경우에는 별도로 음성 입력이 가능한 「헤드셋」이나 「마이크」 등을 이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 경우에는 마이크나 헤드셋의 스위치가 물리적으로 「ON」이 되어 있는지도 함께 확인해 주십시오.
또한, 만 16세 미만 플레이어는 보이스 채팅 기능 및 텍스트 채팅 기능(일반 텍스트)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시합 중 메시지 시스템, 퀵 채팅, 스탬프 채팅은 제외.
※거주 중인 국가, 지역에 따라 제한되는 연령이 다릅니다.
Q. 등록한 친구와 친구 채팅이 안 돼요.
친구 채팅을 쓸 수 없는 경우에는 친구 승인 후 최소 5회 함께 플레이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만 16세 미만 플레이어는 보이스 채팅 기능 및 텍스트 채팅 기능(일반 텍스트)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시합 중 메시지 시스템, 퀵 채팅, 스탬프 채팅은 제외.
※거주 중인 국가, 지역에 따라 제한되는 연령이 다릅니다.
Q. 채팅 기능을 쓸 수가 없어요.
보이스 채팅이나 텍스트 채팅(일반 텍스트)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다음 조건을 만족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만 16세 이상의 플레이어일 것.
・닌텐도 어카운트 등의 로그인 어카운트를 최소 1개 연동하고 더불어 트레이너 레벨이 6 이상일 것.
※보이스 채팅만 쓸 수 없거나 들리지 않는 경우 [보이스 채팅이 안 들려요.] 항목을 확인해주세요.
※친구와 채팅하기 위해서는 친구 승인 후 최소 5번 같이 플레이할 필요가 있습니다.
※거주 중인 국가, 지역에 따라 제한되는 연령이 다릅니다.
상기 내용을 확인한 뒤에도 채팅 기능을 이용할 수 없는 경우 다른 플레이어의 신고에 의해 페널티가 부과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페널티에 관한 상세 내용에 관해서는 [페널티를 받으면 무슨 일이 일어나나요?] 항목을 확인해주세요.
Q. 페어플레이 포인트가 내려간 이유를 알려주세요.
페어플레이 포인트란 플레이어가 부정행위(부정으로 간주되는 행위)를 얼마나 했는지 보여주는 점수입니다.
플레이 중에 방해 행위나 부적절한 행위를 하면 감점되고 부정으로 간주되는 행위를 하지 않고 평범한 플레이를 계속하면 추가됩니다.
*최대치(초기치) 100점, 최소치 0점.
[페어플레이 포인트의 증감]
●아래와 같은 행위가 확인된 경우 페어플레이 포인트가 감점됩니다.
매칭 성공 후 방치 : -1 포인트
단시간 배틀 포기 : -2 포인트
장시간 배틀 포기 : -5 포인트
악질적인 배틀 포기 : -8 포인트
※위 내용 이외에도 같은 팀 또는 상대 팀의 신고로 인해 최대 10 포인트의 페어플레이 포인트가 추가로 감점될 수 있습니다.
●페어플레이가 인정된 경우, 배틀 종류 별로 페어플레이 포인트가 추가됩니다.
스탠더드 배틀의 랜덤매치 : +2 포인트
스탠더드 배틀의 CPU전 : +1 포인트
랭크매치 : +2 포인트
●페어플레이 포인트가 추가되는 것은 매일 5 포인트까지입니다.
【페어플레이 포인트에 의한 제한】
90점 미만인 경우 페어플레이에 의한 보상을 받을 수 없게 됩니다.
80점 이하인 경우 랭크매치에 참가할 수 없게 됩니다.
60점 이하인 경우 스탠더드 배틀에 참가할 수 없게 됩니다.(AI나 친구와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페어플레이 포인트가 감소한 경우, 상세 정보는 게임 내 알림으로 확인할 수 있으니 알림을 확인해 주십시오.
또한 페어플레이 포인트의 자세한 감소 이유나 감소 수정 철회 요청에 대해서는 일절 대응하지 않고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Q. 페어플레이 포인트는 뭔가요?
페어플레이 포인트란 플레이어가 부정행위(부정으로 간주되는 행위)를 얼마나 했는지 보여주는 점수입니다.
플레이 중에 방해 행위나 부적절한 행위를 하면 감점되고 부정으로 간주되는 행위를 하지 않고 평범한 플레이를 계속하면 추가됩니다.
*최대치(초기치) 100점, 최소치 0점.
[페어플레이 포인트의 증감]
●아래와 같은 행위가 확인된 경우 페어플레이 포인트가 감점됩니다.
매칭 성공 후 방치 : -1 포인트
단시간 배틀 포기 : -2 포인트
장시간 배틀 포기 : -5 포인트
악질적인 배틀 포기 : -8 포인트
※위 내용 이외에도 같은 팀 또는 상대 팀의 신고로 인해 최대 10 포인트의 페어플레이 포인트가 추가로 감점될 수 있습니다.
●페어플레이가 인정된 경우, 배틀 종류 별로 페어플레이 포인트가 추가됩니다.
스탠더드 배틀의 랜덤매치 : +2 포인트
스탠더드 배틀의 CPU전 : +1 포인트
랭크매치 : +2포인트
●페어플레이 포인트가 추가되는 것은 매일 5 포인트까지입니다.
【페어플레이 포인트에 의한 제한】
90점 미만인 경우 페어플레이에 의한 보상을 받을 수 없게 됩니다.
80점 이하인 경우 랭크매치에 참가할 수 없게 됩니다.
60점 이하인 경우 스탠더드 배틀에 참가할 수 없게 됩니다.(AI나 친구와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페어플레이 포인트는 게임 내에서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메인 메뉴에서「L 버튼」을 누른다> 트레이너 프로필 화면> 페어플레이 포인트
Q. 특정 유저를 신고하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유나이트배틀 중 같은 편이나 대전 상대가 부적절한 발언이나 행위를 한 경우, 시합 후 결과 화면에서 대상 플레이어를 선택해 「신고」할 수 있습니다.
로비 및 개인 채팅에서 상대가 부적절한 발언이나 행위를 한 경우에는 신고하고자 하는 해당 텍스트를 선택한 뒤, 플레이어 정보를 통해 신고하여 주십시오.
Q. 추가할 수 있는 친구 수의 상한을 알려주세요.
추가할 수 있는 친구 수는 500명까지 입니다.
Q. 트레이너 포토 좌측 상단의 숫자는 무엇인가요?
트레이너 포토 좌측 상단에 표시되는 불꽃 마크 옆의 숫자는
프로필을 방문한 사람과 관련이 있습니다.
다른 플레이어의 발자취가 많을수록 숫자는 커집니다.
Q. 한 번 설정한 언어를 도중에 변경할 수 있나요?
네. 언어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변경 가능합니다.
설정> 시스템 설정> 언어 설정
Q. 표시 언어는 단말기의 설정 언어와는 관계없이 게임 안에서 선택할 수 있나요?
네. 단말기의 설정 언어와 관계없이 소프트웨어/앱 측에 준비된 아래와 같은 언어에서 선택 가능합니다.
・영어
・일본어
・번체자 중국어
・간체자 중국어
・한국어
Q. 「유나이트 라이선스 무료 체험」과 「홀로웨어 무료 체험」은 랭크매치에서 사용할 수 있나요?
아니요, 랭크매치에선 사용할 수 없습니다.
Q. 앱을 언인스톨(삭제)했는데 계속 결제돼요.
고객님께서 직접 해지 절차를 완료해야만 UNITE 멤버십과 관련된 결제가 종료되는 점 주의해 주십시오.
또한 해지 절차가 완료된 뒤에도 유효 기간이 남아있는 경우, 기간이 종료될 때까지 UNITE 멤버십은 유지됩니다.
해지 절차에 대해서는 "UNITE 멤버십을 탈퇴(해지)하고 싶어요."를 확인해 주십시오.
※도중에 해지한 경우에도 당월 지급분이나 남은 기간만큼에 대한 환불은 불가능하오니 이용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Q. UNITE 멤버십에 가입되어 있는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게임 내 홈 화면 좌측 상단에 표시된 UNITE 멤버십 아이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UNITE 멤버십의 가입 상황과 유효 기간은 각 플랫폼의 구입 이력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Nintendo Switch를 이용하시는 경우:
1. 닌텐도 e숍을 실행
2. 화면 우측 상단의 아이콘을 선택하고 어카운트 정보로 이동
3. 어카운트 정보 화면 좌측 메뉴에서 「이용 상황」을 선택
iPhone、iPad、iPod touch를 이용하시는 경우:
1. 설정에서 유저 이름을 터치하고 「미디어 및 구입 항목」을 터치
2. 「계정 보기」를 터치합니다. 로그인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3.「구독」을 터치
Android를 이용하시는 경우:
1. Google Play 스토어 앱을 실행
2. 우측 상단의 프로필 아이콘을 선택
3. 「결제 및 정기 결제」메뉴에서 「정기 결제」로 이동
Q. Nintendo Switch 1대에서 복수의 유저가 UNITE 멤버십의 특전을 받을 수 있나요?
Nintendo Switch 1대에서 복수의 유저가 UNITE 멤버십의 특전을 받기 위해서는 Nintendo Switch 본체 유저에 연동되어 있는 각각의 닌텐도 어카운트에서 UNITE 멤버십에 가입해야 합니다.
Q. UNITE 멤버십의 유효 기간은 언제부터 언제까지인가요?
가입일로부터 1달입니다.
Q. 서로 다른 OS로 기종을 변경한 경우, UNITE 멤버십은 그대로 유지되나요?
유지됩니다. 단, 두 OS의 저장 데이터에 같은 어카운트가 연동되어야 합니다.
저장 데이터를 연동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공통) 같은 저장 데이터로 Nintendo Switch 버전과 스마트폰 버전 모두 플레이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를 확인해 주십시오.
Q. 특전 중 매일 받을 수 있는 에오스 젬을 받을 수 없어요.
UNITE 멤버십 특전 중 에오스 젬은 하루에 1번, 40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로그인한 뒤 에오스 젬 받기 버튼을 누르지 않거나 로그인 하지 않고 날짜가 변경된 경우, 나중에 에오스 젬을 받을 수는 없습니다.
날짜는 매일 AM 9:00에 변경됩니다.
날짜가 변경되면 이전 날짜의 로그인 보너스를 받을 수 없게 되니 주의해 주십시오.
Q. UNITE 멤버십에 가입했는데 특전을 받을 수 없어요.
UNITE 멤버십의 특전은 가입한 플랫폼에서만 받을 수 있습니다.
받은 「아이템」은 어카운트 연동한 같은 저장 데이터인 경우에 다른 플랫폼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에오스 젬」의 수령 및 사용은 가입한 플랫폼에서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예시)
・Nintendo Switch 버전에서 가입한 경우 특전은 Nintendo Switch 버전에서만 받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버전에서는 특전을 받을 수 없습니다.
・받은 홀로웨어나 렌탈 라이선스는 Nintendo Switch 버전에서만 받을 수 있습니다.
・에오스 젬은 Nintendo Switch 버전에서만 받을 수 있습니다.
Q. UNITE 멤버십 특전을 받는 플랫폼을 변경하고 싶어요.
1. UNITE 멤버십을 탈퇴합니다.
※탈퇴한 뒤에도 유효 기간이 종료될 때까지는 특전을 받을 수 있으니 안심해 주십시오.
※탈퇴 방법은 플랫폼마다 다릅니다.
2. 가입 중인 UNITE 멤버십의 유효 기간이 종료된 뒤 결제하길 원하는 플랫폼의 어카운트로 다시 가입해 주십시오.
UNITE 멤버십 탈퇴 절차
Nintendo Switch를 이용하시는 경우:
한국 닌텐도 어카운트를 이용하시는 경우 UNITE 멤버십이 자동 갱신되지 않으므로 유효 기간이 종료되면 자동으로 탈퇴 진행됩니다.
iPhone、iPad、iPod touch를 이용하시는 경우:
1. 설정에서 이용 중인 Apple ID를 선택
2. 「구독」을 선택
3. 관리하고 싶은 구독을 선택
4. 「구독 취소」를 선택
Android를 이용하시는 경우:
1. Google Play 스토어 앱을 실행
2. 우측 상단의 프로필 아이콘을 선택
3.「결제 및 정기 결제」「정기 구입」을 선택
4. 해지하려는 정기 구입을 선택
5.「정기 결제 취소」를 선택
Q. UNITE 멤버십을 구입하고 싶은데 구입할 수 없어요.
이미 UNITE 멤버십을 구입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UNITE 멤버십을 구입했음에도 반영되지 않은 경우에는 「Pokémon Unite」 앱을 재시작 혹은 단말기를 재시작해 주십시오.
또는 결제 방법, 인터넷 접속 환경에 문제가 발생했을 가능성이 있으니 아래 내용을 확인해 주십시오.
1. 인터넷 접속 환경 문제
UNITE 멤버십을 구입할 때는 안정된 인터넷 회선에 접속할 필요가 있습니다. Wi-Fi나 4G/5G 회선 이용을 권장합니다.
2. 어플리케이션 스토어의 일시적인 문제
UNITE 멤버십을 구입할 때, 게임을 다운로드한 스토어를 통해 진행하게 됩니다.
・Nintendo Switch 버전인 경우에는 닌텐도 e숍
・스마트폰 버전(iOS)인 경우에는 App Store
・스마트폰 버전(Android)인 경우에는 Google Play 스토어
각 스토어의 접속량 과다 혹은 데이터 과부하 등의 원인으로 데이터 처리가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은 경우에 구입이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잠시 후에 다시 구입해 주십시오,
3. 앱의 일시적인 문제
단말기를 재시작하면 해결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4. 결제 정보 입력 시 문제
결제 정보를 입력할 때 잘못 기입했다면 결제를 취소하고 처음부터 다시 진행해 주십시오.
5. 지원하지 않는 결제 방법을 선택
이용하려는 결제 방법을 앱에서 지원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닌텐도 e숍, Apple, Google의 고객 센터로 문의해 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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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UNITE 멤버십 가입 상황 및 유효 기간은 각 플랫폼의 구입 이력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Nintendo Switch를 이용하시는 경우:
1. 닌텐도 e숍을 실행
2. 화면 우측 상단의 아이콘을 선택하고 어카운트 정보로 이동
3. 어카운트 정보 화면 좌측 메뉴에서 「이용 상황」을 선택
iPhone、iPad、iPod touch를 이용하시는 경우:
1. 설정 App 실행
2. 유저 이름을 터치하고 「미디어 및 구입 항목」을 터치
3. 「계정 보기」를 터치합니다. 로그인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4.「구독」을 터치
Android를 이용하시는 경우:
1. Google Play 스토어 앱을 실행
2. 우측 상단의 프로필 아이콘을 선택
3. 「결제 및 정기 결제」메뉴에서 「정기 결제」로 이동
Q. UNITE 멤버십을 탈퇴(해지)하지 않았는데 특전을 받을 수 없어요.
결제 시에 오류가 발생한 경우에는 자동으로 탈퇴(해지)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결제 시에 오류가 발생하지 않았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UNITE 멤버십의 가입 상황을 확인하는 방법은 "UNITE 멤버십에 가입되어 있는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미 가입되어 있음에도 특전인 이달의 홀로웨어를 받을 수 없는 경우에는 고객 문의 페이지의 [오류 내용 보고]를 통해 문의해 주십시오.
Q. 자동 갱신을 정지하지 않았는데 UNITE 멤버십이 탈퇴(해지)되어 버렸어요.
충전 금액 부족 혹은 신용카드의 유효 기간 만료 등으로 인해 자동 갱신 시에 결제 처리가 진행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해지 메일이 발송될 수 있습니다.
UNITE 멤버십에 가입하길 원하시는 경우에는 지불 방법을 확인하신 뒤 다시 가입 절차를 진행해 주십시오.
Q. UNITE 멤버십을 탈퇴(해지)한 뒤에도 받았던 특전이나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나요?
UNITE 멤버십의 특전은 아래 2종류가 있습니다.
-가입 중에만 사용할 수 있는 특전
・유나이트 라이선스 무료 체험
・포켓몬 홀로웨어 무료 체험
・채팅 말풍선
・아이콘 프레임
・패션 아이템 10% 할인 구입
-탈퇴 후에도 사용할 수 있는 특전
・에오스 젬
・매월 선물하는 홀로웨어(이달의 홀로웨어)
・최초 가입 선물(트레이너 패션)
※특전은 예고 없이 변경되는 경우가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Q. UNITE 멤버십을 탈퇴(해지)하고 싶어요.
Nintendo Switch를 이용하시는 경우:
한국 닌텐도 어카운트를 이용하시는 경우 UNITE 멤버십이 자동 갱신되지 않으므로 유효 기간이 종료되면 자동으로 탈퇴 진행됩니다.
iPhone、iPad、iPod touch를 이용하시는 경우:
1. 설정에서 이용 중인 Apple ID를 선택
2. 「구독」을 선택
3. 관리하고 싶은 구독을 선택
4. 「구독 취소」를 선택
Android를 이용하시는 경우:
1. Google Play 스토어 앱을 실행
2. 우측 상단의 프로필 아이콘을 선택
3.「결제 및 정기 결제」「정기 구입」을 선택
4. 해지하려는 정기 구입을 선택
5.「정기 결제 취소」를 선택
Q. 에너지 리워드나 배틀 패스 미션 보상에서 얻을 수 있는 홀로웨어는 대상 포켓몬 유나이트 라이선스를 보유하지 않더라도 얻을 수 있나요?
에너지 리워드나 보상에서 얻을 수 있는 홀로웨어는 대상 포켓몬 유나이트 라이선스를 보유하지 않더라도 얻을 수 있습니다.
Q. 비기너 챌린지 보상(암팰리스 유나이트 라이선스 등)을 받을 수 없었어요.
비기너 챌린지 보상(암팰리스 유나이트 라이선스 등)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해당 챌린지 미션을 모두 클리어해야 합니다.
또한 해당 챌린지 미션을 클리어한 뒤에 "받기" 버튼을 눌러 보상(암팰리스 유나이트 라이선스 등)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해당 챌린지 미션을 클리어한 뒤 "받기" 버튼을 누르지 않고 비기너 챌린지 보상 수령 기간이 종료된 경우에는 보상을 받을 수 없습니다.
※비기너 챌린지 개최 기간은 비기너 챌린지가 개시되고 30일간입니다.
※비기너 챌린지 보상 수령 기간은 비기너 챌린지가 개시되고 32일간입니다.
※비기너 챌린지는 트레이너 레벨 3부터 개시됩니다.
※상기 기간에 암팰리스 유나이트 라이선스를 받지 못한 경우에는 "유나이트배틀 사무국"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Q. 배틀 패스 기프트는 25개 이상 받을 수 있나요?
배틀 패스 기프트 화면에서 보유할 수 있는 최대 개수는 25개까지이므로 25개를 넘어서 받을 경우에는 정기적으로 열어주시기 바랍니다.
Q. 보상 내용이 바뀌어도 에너지 리워드를 이월할 수 있나요?
에너지 리워드의 보상 내용이 바뀌더라도 에너지 리워드를 획득할 수 있는 횟수는 그대로 유지됩니다.
Q. 골을 넣은 포인트가 상대 팀보다 많은데 패배했어요.
팀이 이기고 있는 상태에서 같은 편이 항복하면 해당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Q. 로토무를 쓰러뜨렸는데 같은 편이 되지 않고 사라졌어요.
로토무는 특정 시간이 되면 사라지므로 타이밍에 따라 그러한 상황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Q. 「Pokémon UNITE」를 다운로드했는데 타이틀 화면에서 에러 메시지가 표시되면서 플레이할 수 없어요.
「Pokémon UNITE」가 다운로드 되어 있는 경우에도 일부 국가 및 지역에선 로그인 및 플레이를 할 수 없습니다.
「현재 지역에서는 게임에 로그인할 수 없습니다.」
Q. 타이틀 화면에서 「네트워크 에러입니다. 통신 환경을 확인한 뒤 다시 시도해 주십시오.」라고 나와요.
아래 내용을 시도하여 증상이 개선되는지 확인하여 주십시오.
1.빈 용량
Nintendo Switch 본체에 빈 용량이 충분히 확보되어 있는지 확인하여 주십시오.
2.통신 환경
통신 환경이 좋은 장소에서 게임을 시도하여 주시고 현재 사용하시는 회선이 아닌 다른 통신 회선을 사용하거나 시간대를 바꿔가며 시도하여 주십시오.
3.재시작
Nintendo Switch 본체를 시도하여 주십시오.
4.캐시 초기화
아래의 조작을 통해 Nintendo Switch 본체의 캐시를 초기화해주시기 바랍니다.
[HOME 메뉴] - [설정] - [본체] - [초기화] - [캐시 초기화] - [캐시를 초기화할 유저 선택]
※소프트웨어 또는 Nintendo Switch 본체의 데이터를 삭제하지 않도록 충분히 주의하여 주십시오.
※해당 조작 방법에 대한 자세한 문의 사항은 한국닌텐도 고객센터(1670-9900) 및 한국닌텐도 고객지원(https://support.nintendo.co.kr/index.do)으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Q. (스마트폰 버전)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없어요.
이용 중인 단말기의 성능에 따라 앱을 다운로드할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래 권장 사양을 참고 부탁드리며 다른 단말기로 이용을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Android
OS: Android 5.0(API 레벨 21) 이상
프로세서: 옥타코어 1.8GHz 이상
메모리: 3GB RAM
그래픽 카드: Adreno 506 이상
■iOS
OS: iOS 12.0 이상
프로세서: A9 이상
그래픽 카드: 2GB RAM
Q. 페널티 기간이 지났는데도 페널티가 해제되지 않아요.
게임 안에서 해당 기능을 사용하려 할 때 남은 계정 정지 시간이 표시되므로 직접 확인 부탁드립니다.
Q. 페널티를 받으면 무슨 일이 일어나나요?
페널티에는 여러 종류가 있으며 페널티를 받은 경우는 매칭이 안 되거나 텍스트 채팅이나 보이스 채팅, 과금 등을 할 수 없게 됩니다.
반복적으로 페널티 대상 행위가 확인되거나 악질적인 행위가 확인된 경우에는 무기한으로 어카운트가 정지될 수 있으므로 매너를 지키며 플레이해주세요.
Q. 에오스 에너지가 남아있는데 에너지 리워드를 얻을 수 없어요.
에너지 리워드는 보너스 에너지 탱크를 사용한 경우에도 1일 30번을 넘게 획득할 수는 없습니다.
Q. 에오스 에너지를 더 획득할 수 없어요.
에오스 에너지의 획득 상한은 매주 1400까지입니다.
단, 보너스 에너지 탱크라는 아이템을 사용하면 에너지의 획득 상한을 늘릴 수가 있습니다.
Q. 친구와 함께 랭크매치에 참가할 수가 없어요.
랭크매치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트레이너 레벨 6 이상」, 「페어플레이 포인트가 80점 이상」이라는 2가지 조건을 만족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친구를 랭크매치에 초대할 경우에는 친구의 랭크가 자신과 「두 단계 아래」「한 단계 아래」「동일」「한 단계 위」「두 단계 위」일 필요가 있습니다.
Q. 랭크가 올라갔는데 보상이 안 받아져요.
랭크매치의 보상은 시즌 종료 후에 부여됩니다.
또한 보상 내용은 시즌 개최 중에 달성한 최고 랭크에 따라 정해집니다.
Q. 랭크매치에 참가가 안 돼요.
랭크매치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트레이너 레벨이 6 이상, 페어플레이 포인트가 80점 이상일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