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kemon

pokemon

향후 업데이트에 대한 안내

2025년 11월 22일


트레이너 여러분에게


언제나 「Pokémon UNITE」를 플레이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트레이너 여러분의 플레이 체험을 더욱 향상시키기 위하여 12월부터 유나이트 라이선스의 획득 방법과 랭크 시스템, 배틀 맵 등에 대해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각 업데이트 내용 중 일부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새로운 라이선스 획득 방법 「라이선스 저니」 등장

◆라이선스 포인트와 에오스 코인의 교환에 대하여

일전에 「유나이트 라이선스 획득 방법 변경과 에오스 코인 폐지에 대하여」에서 안내드렸던

잔여 에오스 코인의 라이선스 포인트 전환과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교환 비율에 대하여

・에오스 코인 → 라이선스 포인트

・에오스 코인 10개 = 1 라이선스 포인트


라이선스 획득에 필요한 포인트에 대하여

라이선스 저니에서는 포켓몬의 라이선스마다 필요한 라이선스 포인트가 다릅니다.

필요한 라이선스 포인트: 325 포인트 ~ 1,960 포인트

 ※라이선스에 따라 변동합니다.


이용과 관련된 안내 사항

■숍에서 라이선스를 구입하는 경우

숍에서 에오스 코인으로 라이선스를 구입할 수 있는 건 12월 4일(목) 12:00에 시작되는 점검 전까지 입니다.

특정 라이선스를 우선적으로 얻고 싶은 경우에는 점검 전까지 숍에서 에오스 코인으로 직접 구입하시고


12월 4일(목) 점검 이후에 교환소에서 교환하는 경우

에오스 코인을 라이선스 포인트로 교환하여 라이선스 저니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교환소에서는 라이선스 포인트 이외에도 일부 패션이나 홀로웨어 등으로도 교환 가능할 예정입니다.


랭크 시스템 업데이트

12월 4일(목)에 랭크매치 시스템이 새로워집니다!

이후 업데이트에서는 자신의 배틀 테크닉이 얼마나 늘었는지 좀 더 쉽게 알 수 있게 되며

매일 플레이가 늘어가는 것을 실감할 수 있는 새로운 시스템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랭크 진행을 「게이지 제도」로 변경

랭크가 승강을 포인트로 획득하여 게이지를 늘려가는 「게이지 제도」로 변경합니다.

승부 결과에 따른 포인트 증감뿐만 아니라 배틀의 참여도가 포인트로 쌓이는 것을 느낄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배틀의 기여도를 평가하는 「보너스 포인트」

시합 결과에 더해 배틀 중에 다양한 참여도를 평가하는 「보너스 포인트」 제도를 도입합니다.


예를 들면 「팀에서 가장 많은 데미지를 받았다 」「팀 내에서 상대가 골 넣는 걸 가장 많이 막았다」와 같은 플레이가 평가되며 포인트에 가산됩니다.

이에 따라 어떤 형태의 포켓몬을 사용하더라도 팀에 기여한 만큼 포인트로 평가됩니다.



새로운 랭크 「레전드컵」 추가

정상에서 도전을 기다리는 트레이너 여러분을 위해 마스터컵 랭크 위에 새로운 랭크로 「레전드컵 랭크」를 추가합니다.

새로운 목표인 「레전드컵 랭크」가 정상에 있던 트레이너 여러분의 도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랭크 시스템 변경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추후 재차 안내 예정입니다. 


★「테이아창공유적」에 가이오가가 등장!

12월 4일(목) 업데이트를 통해 테이아창공유적에 전설의 포켓몬 「가이오가」가 등장합니다!

가이오가를 KO 시킨 팀은 골을 넣기 쉬워지며 지속적으로 HP가 회복되는 효과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효과는 특히 끈질기게 싸우는 것이 특기인 밸런스형이나 디펜스형 포켓몬과 상성이 좋기 때문에

라스트 스퍼트에 일어나는 게릴라전이나 집단 전투의 전개가 크게 변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에서도 계속해서 지형이나 풀숲 배치 등, 맵 구성에 여러 변경점을 추가하려 합니다.

이에 맵과 포켓몬의 상성에도 변화가 생겨 지금까지와는 다른 포켓몬들이 활약할 수 있는 등, 배틀 환경의 방향성이 바뀌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트레이너 여러분에게 새로운 전략과 배틀 경험을 전해드릴 수 있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홈 화면 개선

트레이너 여러분이 쾌적하게 게임을 플레이하실 수 있도록 홈 화면 개선을 진행합니다.

선행하여 10월에 숍 화면의 UI가 변경되었습니다만 12월 4일(목) 점검부터는 홈 화면의 UI도 변경됩니다.


이러한 UI 개선은 이후에도 진행될 예정입니다.


경험치 분배와 관련된 변경점에 대하여

12월 18일(목) 업데이트에서는 배틀 경험치와 관련된 조정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의 경험치 시스템은 「누가 KO를 했는가」「학습장치를 가진 같은 편 포켓몬이 가까이에 있었는가」 등,

다양한 조건에서 경험치의 배분량이 변동되는 매우 복잡한 시스템이었습니다.

이러한 복잡한 시스템이 지닌물건 선택이나 전략의 자율성을 저해하는 요소가 되어 함께 루트로 나아가는 동료와의 연계를 이해하기 어렵게 만들었습니다.


이러한 복잡한 룰을 폐기하고 「같은 편과 협력하며 경험치를 획득해 레벨업한다」라는 행동 그 자체가

어떤 포켓몬에게든 간단하고 강력한 행동이 되도록 경험치 분배 시스템을 변경합니다.


경험치 분배 시스템을 협력한 같은 편과 공평하게 얻도록 변경

같은 편과 함께 야생 포켓몬을 KO 시켰을 때의 경험치 분배 시스템을 「누가 KO를 했는가」, 「학습장치의 유무」와 관계없이

협력한 포켓몬 간에 동일하게 분배되도록 변경합니다.


또한 혼자서 야생 포켓몬을 KO 시키는 것보다 2마리 이상이 함께 KO 시키는 편이 팀 전체가 얻는 경험치 합계량이 많아집니다.

이에 따라 루트 상에서 같은 편과 연계하는 것이 중요해집니다. 다만 3마리 이상에게 분배되는 경우에는 경험치 합계량이 2마리에게 분배되는 경우와 동일합니다.

이로 인해 KO 한 포켓몬과 어시스트한 같은 편 포켓몬 모두 각각 확실하게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게 됩니다.


「학습장치」 효과 변경

경험치 분배가 게임의 기본 시스템 변경에 의해 통일되기 때문에 「학습장치」는 이후 경험치 분배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향후 개선 예정 사항

팀 플레이와 커뮤니케이션 관련 기능 추가

포켓몬 유나이트의 즐거운 팀 플레이를 더 많은 트레이너 여러분이 체험하시길 바라는 마음에서 팀 플레이와 커뮤니케이션을 도와주는 기능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같은 팀과 한번 더 매칭

 ・시합 종료 후 결과 화면에서 지금 팀을 한번 더 플레이할 수 있는 버튼이 추가됩니다.

  버튼을 누르면 팀원을 유지한 채로 자동으로 팀이 구성되며 함께 다음 배틀을 진행할 수 있게 됩니다.


・보이스 채팅 참가 요청

 ・마스터컵 랭크 이상의 랭크매치에서는 포켓몬 선택 화면의 마이크 버튼을 통해

  매칭된 팀원에게 보이스 채팅에 참가하도록 요청할 수 있게 됩니다.


・퀵 채팅으로 팀원의 활약을 칭찬하자! 

 ・로비에 「퀵 채팅」 버튼이 추가되며 정해진 텍스트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매치 종료 후에 「방금 시합, 연계가 너무 좋았어! 」, 「나이스 플레이!」 등으로 서로 칭찬하는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은 좋은 만남을 소중하게 만들 수 있는 기능으로써 개발 중입니다.

또한 보이스 채팅의 불건전한 발언이나 부정적인 플레이 행위에 대해서는 앞으로도 강력하게 대응하며 쾌적한 플레이가 가능한 환경을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팀 일동은 트레이너 여러분의 의견과 함께 더 많은 분들이 즐기실 수 있는 배틀 경험을 전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Pokémon UNITE」를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Pokémon UNITE」 팀 일동